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김용진 박사, www.allbrain.co.kr)의 '초고속전뇌학습법'은 장영실과학문화상(2001년)을 수상하며 세계대백과사전에 등재(2003년)된 학습법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3단계 자기주도 학습방법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김용진 박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 학습법은 국내는 물론 미국·영국·캐나다·뉴질랜드·일본·중국·스페인에서 까지 배우러 오고 있다. 초·중·고교 선생님들과 영재지도 선생님들의 직무연수 교육과정에도 포함 되어 있으며, 두뇌개발과 함께 공부시간을 1/10로 단축시켜주는 가장 빠른 학습법이다.
학습과정에는 초급·중급·고급과정으로 나뉘어 있는데, 초급과정은 두뇌계발과 독서능력향상으로 독서능력이 10~100배 이상 향상되어 일반서적 300페이지분량 1권을 3∼15분대에 이해할 수 있다. 중급과정은 영어 단어 암기 5원칙과 한자 암기 6원칙을 통해서 쉽게 암기하여 교과서와 전공서적을 7.5.3원칙으로 통째로 암기하는 식으로 학습에 적용하는 단계다. 고급과정은 교과서 및 전공서적의 요점정리 및 전뇌(이미지) 기억법을 통해 장기 기억으로 전환할 수 있어, 이 과정을 마스터하면 학습시간이 1/5~1/10로 단축되므로 성적향상은 기본이다.
김용진 박사는 “보통사람은 뇌의 능력 가운데 10% 정도만 활용할 뿐인데, 나머지 잠자고 있는 90%를 개발해주는 것이 바로 전뇌학습법"이라며, "눈의 관상체, 추상체, 기타 기능과 좌·우·간뇌를 개발해 집중력·기억력·논리사고력·이해력·창의력 등을 극대화시키므로 속독과 정독뿐 아니라 한 차원 높은 자기주도 학습법을 익힐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