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필름 측은 29일 포털사이트 다음 영화 서비스를 통해 '일대일'의 오프닝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예고편에는 여고생 오민주가 괴한들에 의해 살해당하는 오프닝 시퀀스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영상 말미 '누가 우리의 눈 귀 입을 막는가'라는 자막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해당 예고편은 '얼굴에 테이프를 감아 죽이는 과정이 전체관람가에 부적합하다'는 이유로 영상물등급위원회로부터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다. 포털사이트 다음 영화 서비스에서 성인인증을 한 후 볼 수 있다.
김기덕 감독은 모든 사건의 시발점이 되는 여고생 오민주에 대해 "오민주의 죽음은 한 개인의 죽음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구체적인 의미와 풀이는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생각에 맡기고 싶다"고 밝혔다.
'일대일'은 살인 용의자 7인과 테러단체 그림자 7인의 숨막히는 대결을 그린 영화다. 한 여고생이 잔인하게 살해당한 뒤 벌어지는 이야기로 폭력과 권력의 모순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던진다. 또한 극중 테러단체 '그림자'의 대장 역할을 맡은 마동석과 김기덕 사단의 원조 페르소나 김영민을 비롯해 이이경(그림자1)·조동인(그림자2)·태오(그림자3)·안지혜(그림자4)·조재룡(그림자5)·김중기(그림자6) 등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