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커피가 지난 11일 송파구에 위치한 참살이실습터에서 바리스타 양성교육 프로그램 ‘일자리에 날개를 달자’(사진) 첫 교육을 진행했다. ‘일자리에 날개를 달자’는 엔제리너스커피가 지원하는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 등 지역소외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엔제리너스커피 매장 바리스타로 취업할 기회를 제공한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바리스타 업무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과 함께 교육생들에게 유니폼 및 교육용 자재를 지원한다. 7주 이후에는 엔제리너스커피 점포 현장 실습도 병행한다.
쌍용차, 조합원 가족 초청 역사기행 행사
쌍용자동차가 노동조합 주관으로 조합원 가족들을 초청해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역사문화기행’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일 조합원 가족 250여 명은 옛길 박물관 견학,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방문, 장원급제 과거길 도보 탐방 등 문경새재 도립공원을 답사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쌍용자동차는 협력적이고 안정적인 노사문화를 구축하고 노사관계 증진 도모 및 조합원 가족의 화목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임직원가족 공장초청행사 및 임직원자녀 대상 영어캠프 등 다양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돌아보고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 연 2회 가족 초청 역사문화기행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6기 발대식 성료
카페베네가 지난 12일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6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청년봉사단 6기는 대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개그우먼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단원들로 구성됐다. 이번달 중순부터 2015년 2월까지 약 10개월간 마음 나눔과 재능 나눔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오는 5월 카페베네 임직원들과 함께 첫 봉사활동을 펼친다. 활동을 모두 마치고 최우수 단원으로 선발될 시에는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우수 단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청년봉사단 전원에게는 카페베네 인턴 및 입사지원 시 가산점 부여, 카페베네할인카드 및 상품권 지급, 바리스타 교육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크로커다일레이디, 가족뮤지컬 티켓 증정
크로커다일레이디가 가정의 달을 준비하며 창작 가족뮤지컬 ‘두리둥실 뭉게공항’ 뮤지컬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크로커다일레이디 홈페이지에 ‘두리뭉실 뭉게공항’을 보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1인 2매)에게 공연 티켓을 증정한다. 인기 애니메이션을 뮤지컬화한 ‘두리둥실 뭉게공항’은 뮤지컬 ‘구름빵’ 제작진이 모여 만든 작품으로 ‘구름빵’에서 선보인 플라잉 액션이 이번 뮤지컬에서도 등장하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영화, 뮤지컬, 전시회 등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여성들의 행복을 실현해 줄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