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KRA시흥승마힐링센터, 개원 1주년 맞아
말과 함께 행복한 변화를 꿈꾸는 KRA시흥승마힐링센터가 개원 1주년을 맞았다.
KRA시흥승마힐링센터는 1년만에 시흥관내 뿐 아니라 원거리에서도 아동 및 청소년들이 승마를 통한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문하는 등 국내 재활승마의 중심으로 자리를 잡았다. KRA시흥승마힐링센터는 승마치료와 상담치료를 병행하고 있으며, 인지학습치료·언어치료·놀이치료·감각치료 뿐 아니라 미술치료·음악치료·심리 검사 등 전문적인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2012년 초 오픈한 KRA시흥승마힐링센터는 2012년 승마치료 2791건, 상담치료 5510건 등 총 8301건 치료를 실시했다. 올해는 승마치료 4235건, 상담치료 1만4757건, 총 1만8992건을 치료해 치료건수가 2배 이상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앞으로도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시행될 경우 KRA시흥승마힐링센터에 참여하는 인원수는 더욱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KRA시흥승마힐링센터는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전까지 전용 승마장이 인천 남동구에 위치했지만 최근 시흥시 마전로 342에 위치한 승마장으로 이전하면서 넓고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계절과 날씨에 제약 받지 않고 승마를 할 수 있게 됐다. 또 1년간 KRA시흥승마힐링센터는 시흥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 시흥시교육청, 교사연수기관, 시흥시청 드림스타트 협력기관, 경기인터넷중독대응센터 등 경기 지역사회와 업무협약을 맺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기관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배근석 KRA시흥승마힐링센터 센터장은 “타 지역에 비해 정서 및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이 열악한 시흥시에서 본 센터가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사회의 아동 및 청소년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KRA시흥승마힐링센터가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