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브리핑] 베테랑 오상은, 탁구최강전 4강행
○…베테랑 오상은, 탁구최강전 4강행
오상은(KDB대우증권)이 하나은행 2012 MBC 탁구최강전 단식 부문 준결승에 올랐다. 오상은은 22일 경기도 안양 호계체육관에서 열린 이 대회 남자 개인전 단식 2차전 8강전에서 이상수(삼성생명)와 풀세트 접전을 펼친 끝에 4-3으로 승리했다. 오상은은 정영식·윤재영(이상 KDB대우증권)을 연파한 이정삼(에쓰오일)을 상대로 23일 준결승전을 갖고 결승 진출 여부를 가린다. 또 다른 준결승전 대진은 정영식과 윤재영(이상 KDB대우증권)의 맞대결로 좁혀졌다.
○…문창진, 亞축구 '올해의 유망주' 후보
아시아축구연맹(AFC) 19세 이하 선수권대회에서 4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한국의 우승을 이끈 문창진(19·포항)이 'AFC 올해의 유망주상' 후보에 올랐다. 문창진은 22일 AFC가 홈페이지에 공고한 AFC 어워드 2012 후보 명단에서 무한나드 압둘라힘 카라르(이라크), 스기모토 다로(일본) 등과 함께 유망주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수상 여부는 2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밝혀진다.
○…대한씨름협회, 사단법인 창립 총회
대한씨름협회는 22일 서울역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사단법인 창립총회에서 사단법인 대한씨름협회의 정관을 승인했다. 협회는 이날 의결사항을 담은 회의록 등을 23일 문화체육관광부에 제출해 공식적으로 사단법인 설립을 신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