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경륜 단신] 상반기 경륜심판 워크숍 개최外
○… 2012년도 상반기 경륜심판 통합 워크숍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19~20일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에서 2012년도 상반기 경륜심판 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륜시행체(광명·창원·부산)간 통합교육을 통해 경륜장별 심판 판정 일원화와 심판직무 재정비를 통한 원활한 운영, 심판업무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경주상황 발생에 따른 실효적 대응방안, 심판판정 체계 개선, 낙차선수 구호조치 방법 개선, 우수 경륜심판상 제정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됐다. 경륜경정사업본부 심판관계자는 “금번 워크숍을 통해 경륜시행체간 심판판정 일원화를 도모하였고, 심판판정관련 여러 가지 개선방안이 강구되어 뜻 깊은 워크숍이었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경륜심판들은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더욱 공정하게 판정을 내릴 수 있도록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고 밝히면서 투명한 심판판정을 약속했다.
○… 담배 끊고 싶으면 광명 스피돔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금연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을 찾아주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광명 스피돔 본장 2층에서 8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6회 운영한다. 광명시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이번 클리닉은 1일 40명 내외를 대상으로 상담 및 행동치료와 금연보조제 지급 등 약물치료를 실시하며 추후 6개월 동안 등록자를 관리해 금연 성공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최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금연을 통해 건강도 증진하시고 경륜도 쾌적하게 즐기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사리 경정, 12년 제3회 환경사랑 자전거 라이딩 열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29일 경정 자전거교실 중급반 수료자 및 경정직원 봉사단 등 80여명이 제3회 환경사랑 자전거 라이딩을 개최했다. 행사 코스는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광진교까지 왕복 32km이며, 올해 총6회에 걸쳐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자전거타기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 당산 스피존, 당산초등학교에 ‘스포츠용품 기증’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당산스피존은 28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당산초등학교에 뜀틀·티볼세트 등 2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을 기증했다. 당산스피존은 올해 들어 여의도 봄꽃축제에 유아용 자전거 후원, 영등포구 공공임대자전거 기증 등 지역주민을 위해 지속적인 사랑나눔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스포츠용품 후원은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의 체력 증진 및 학교체육 진흥을 위해 시행됐다. 자전거 기부·환경 클린캠페인 및 학생들의 학교체육활동에 활용될 이번 스포츠용품 후원을 통해 당산스피존은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