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경찰이 전라남도의 말 사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명예경찰 기마대를 발족했다. 24일 전남경찰청은 새로운 녹색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말 산업 우수성 홍보와 경찰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명예경찰 기마대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 행사에서는 안재경 전남경찰청장·배용태 전라남도 행정부지사·이승열 국민생활체육 전남승마연합회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선행오 대불 승마장장 등 11명이 명예경찰 기마대로 위촉됐다.
명예경찰 기마대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F1코리아그랑프리’,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 의전과 질서 유지는 물론 관광지 순찰을 통한 편의제공 및 부상자 구호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전라남도경찰은 특히 2013년~2014년까지 전남경찰 기마대원을 육성하고 2015년도에 전남경찰 기마대를 창설할 계획이다.
전라남도경찰 관계자는 “명예경찰 기마대의 다양한 활동이 전남지역의 말산업 발전과 전남지역에 경마장 유치를 통한 경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더불어 전남경찰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평창군수배 승마 트레킹 대회 열려
제1회 평창군수배 승마 트레킹 대회가 23일 평창읍 조동리 탑상골 임도 일원에서 평창군승마연합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승마를 친환경적인 레포츠로 정착시키고 평창만의 독특한 승마관광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이석래 군수·이만재 군의장·임영석 평창국유림관리소장 등과학생 20여명이 참가해 산악외승을 즐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