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경마 단신] ‘스마티문학’ TJK 트로피 우승 外
○…‘스마티문학’ 제2회 TJK 트로피 경주 우승
스마티문학(미국, 수, 2세)이 터키쟈키크럽과의 우호증진을 위해 개최된 제2회 TJK 트로피 특별경주에서 우승했다. 5일 서울경마공원 제10경주(혼2 1800M별정Ⅴ-B)로 펼쳐진 TJK 트로피 특별경주에서 ‘스마티문학’은 마지막 4코너이후 추입력을 발휘 2위 ‘야호캣’을 11마신(26m)차로 따돌리고 완승을 거뒀다.
○…김혜선 40승, 수습기수 탈출
김혜선 기수가 5일 제 9경주( 700M별정Ⅲ-B)에서 ‘샛별사랑(암·4세·국)에 올라 우승에 성공했다. 통산 40승을 기록한 김혜선은 수습기수에서 탈출했다. 2009년 6월 데뷔한 이래 2년 5개월 만에 수습기수 신분을 벗어나게 된 김혜선은 신장이 150㎝에 불과해 '슈퍼땅콩'으로 불리지만 다부진 기승술과 타고난 승부기질은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28승을 거둔 김혜선은 현재 서울경마공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총 58명의 기수 중 다승 10위를 기록중이다.
○…KRA한국마사회 동아방송예술대학에 방송장비 기증
KRA한국마사회 방송팀은 4일 동아방송예술대학에 고가의 방송장비를 기증했다. 기증식은 KRA한국마사회 이중호 서울경마장장과 동아방송예술대학 교무학생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KRA한국마사회 해피빌에서 열렸다. 이번에 KRA한국마사회가 기증한 방송장비는 스튜디오 카메라 8대와 영상 스위치 2대, 오디오 콘솔 1대, 녹화기 6대, 자막기 3대 등으로 이는 1~2개의 방송 스튜디오 구성이 가능한 규모다. KRA한국마사회는 지난 10월 경마방송을 HD(고화질)방송으로 전환함에 따라 기존의 SD급 장비가 필요없게 됐다.
○…한국마사회 재활승마교관양성 워크숍 개최
한국마사회가 23일 국내 재활승마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재활승마교관양성 워크숍을 개최한다. 북미 재활승마 협회(NARHA)심사관을 초청해 워크숍을 실시하고 자격 검증 시험을 진행하며 국제 공인 재활승마교관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은 재활승마 관련 워크숍과 자격인증 시험으로 구성된다. 워크숍 내용은 장애의 이해, 교관의 역할 및 교습법, 말의 움직임 분석, 강습 목표설정, Role Play 등이며 자격인증 테스트로는 기승술 테스트, 이론시험, 강습진행 실전 평가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다.
참가자는 지난 6월 서류심사와 실기테스트를 거친 20명의 지원자이고 앞으로 11월 23일(수)에서 27일(일)까지 3일 동안의 워크숍과 2일간의 자격이수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재활승마교관양성 워크숍은 KRA 승마훈련원 실내외 마장과 내부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KRA 경마방송 고객 리프레시 프로그램 제작
한국마사회는 경마공원 방문 고객의 주의 환기, 긴장완화를 유도할 수 있는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1분 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김지현(엠 에슬레택 스퀘어 소속) 전문 헬스트레이너가 직접 스트레칭 시범을 보이며 동작을 따라하기 쉽도록 재미있게 설명을 할 예정이다. 본 방송은 11월 12일(토)부터 전국 3개 경마장과 KRA PLAZA에서 시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