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 서울경마공원이 9~17일(매주 토·일요일) 2010년 '가을향기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 자연과 감사를 주제로 ‘가을의 향기·자연의 향기·감사의 향기·문화의 향기’ 등 4개 테마로 구성됐다.
축제 기간 중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하면 가을의 정취를 경마공원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먼저 중문입구에 단풍잎·은행잎 등의 가을나무를 모티브로 한 디스플레이와 가을 꽃들로 이루어진 ‘가을路’가 조성된다. 중문광장에는 영화 ‘그랑프리’의 포토존이 설치돼 고객들에게 가을날 한 장의 추억사진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폐타이어로 제작된 말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가족공원에서는 ‘가을걷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도리깨를 이용한 콩 타작하기, 전통 키질 배우기 등을 통해 도시 어린이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가을걷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70~80년대 장난감 등을 전시하는 ‘가을 추억 한 가득’ 행사와 환경보전과 에너지 절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자전거 발전기 체험’ 행사도 함께 열린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행사도 풍성하다. 먼저 ‘1박2일 가족캠프’ 이벤트가 서울경마공원 가족공원 내 임시 캠핑장에서 9일부터 1박2일 동안 열린다. 또 경마공원을 찾는 가족고객들이 참가할 수 있는 ‘가족운동회’와 즉석사진과 간식 등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CS 데이’ 행사도 열린다.
이밖에도 가을향기축제에서는 ‘베스트 드레서 선발대회’가 열린다. 서울경마공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가을(秋)과 말(馬)의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한 고객을 선발해 1위에게 호주멜번컵 참여 기회를 준다. 이와 함께, 가족공원 지하통로에서는 디지털 시화전이 함께 열려 시와 음악이 함께하는 경마공원을 연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