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보물은 명나라 때 정화제독의 보물일까, 아니면 독일이 건조한 대형 잠수함의 대금을 내기 위해 일본이 마련한 금괴일까? 렘브란트의 그림을 단서로 펼쳐지는 거대한 스케일의 크로스오버 픽션. 저자는 ‘루시퍼의 복음’으로 USA투데이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에 오른바 있다. 폴 크리스토퍼 지음,하현길 옮김,중앙북스, 1만원.
바오밥나무와 여우 원숭이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바오밥나무를 볼 수 있는 마다가스카르섬에 대한 국내최초의 여행기. 아프리카 동쪽에 위치한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이 섬에는 멸종위기에 처한 여우원숭이가 살고있다. 휴양보다는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배낭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김준희 지음, 솔지미디어,1만원.
블러드 더 라스트 뱀파이어
‘공각기동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오시이 마모루의 장편소설이다.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으로도 만들어졌고 현재 전지현 주연의 영화로 만들어져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하루하루가 전쟁이었다”고 술회하는 작가의 대학시절 치열했던 학생운동의 체험과 고민이 투영돼있다. 오시이 마모루 지음, 황금가지, 9000원.
에피소드로 엮은 클래식음악 100
클래식 초보를 위한 입문서다. 유명작곡가의 대표곡, 음악시간에 자주 들은 명곡,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는 명곡, 유명 지휘자와 연주자가 가장 선호하는 곡,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하는 곡 등 5부문으로 나뉘어 베스트 20곡을 선정하고 ‘듣고싶다면’ 코너를 통해 잘 알려진 명반을 소개한다. 모리모토 마유미 지음, 김재원 옮김, 반디,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