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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드래곤, 애플TV·스카이댄스 미디어와 美 드라마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이 애플TV플러스·美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미국 드라마 시리즈 제작에 나선다. 스튜디오드래곤은 6월 1일 애플TV플러스·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미스터리 판타지 장르의 '더 빅 도어 프라이즈(The Big Door Prize)' 공동 기획 제작 계약을 한다고 밝혔다. 완성 콘텐츠 판매나 리메이크 권리 판매를 넘어 국내 스튜디오 최초로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미국 드라마 시리즈 제작에 나선 사례다. '더 빅 도어 프라이즈'는 판타지와 미스터리 장르가 혼합된 10부작 휴먼 드라마로 M.O Walsh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시트 크릭(Schitt’s Creek)'이라는 작품으로 에미상 코미디 부문 및 골든글로브를 수상한 작가 겸 프로듀서 데이비드 웨스트 리드(David West Read)가 극본을 맡았다. 해당 장르에서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재능 있는 작가와의 협업으로 결과물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지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튜디오드래곤은 기존 넷플릭스에 이어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로 급성장 중인 애플TV플러스와 협업을 시작하며 글로벌 스튜디오로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더 빅 도어 프라이즈'는 시즌제가 가능한 스토리로 추후 시즌이 지속될 경우 매출 및 이익 규모 또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해 초 미국 유력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글로벌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투자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한 이후 양사가 보유한 원작 IP를 활발히 교환하며 다수의 공동 기획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제작을 확정 지은 '더 빅 도어 프라이즈' 외에도 '호텔 델루나'를 비롯한 스튜디오드래곤의 IP 4작품이 리메이크 기획개발 중이며 스카이댄스 미디어의 다른 원작도 논의 중이어서 두 번째 성공사례가 나올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스튜디오드래곤 강철구 대표는 "2016년 국내 첫 드라마 스튜디오 모델을 도입한 이래 스튜디오드래곤은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도전을 이어왔고 특히 업계를 선도하는 미국 시장 직접 진출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왔다"며 "'더 빅 도어 프라이즈' 글로벌 제작 프로세스를 체화하고 글로벌 스튜디오로 발돋움해 유능한 한국의 콘텐츠 창작자들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21.06.01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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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드래곤, 애플TV플러스와 미국 드라마 만든다[공식]

스튜디오드래곤이 애플TV플러스, 미국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미국 드라마 시리즈 제작에 나선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애플TV플러스,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미스터리 판타지 장르의 ‘The Big Door Prize’ 공동 기획 제작 계약을 체결한다고 1일 밝혔다. 완성 콘텐츠 판매나 리메이크 권리 판매를 넘어 국내 스튜디오 최초로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미국 드라마 시리즈 제작에 나선 사례다. ‘The Big Door Prize’는 판타지와 미스터리 장르가 혼합된 10부작 휴먼 드라마로 M.O Walsh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시트 크릭(Schitt’s Creek)’이라는 작품으로 에미상 코미디 부문 및 골든글로브를 수상한 작가 겸 프로듀서 데이비드 웨스트 리드(David West Read)가 극본을 맡았다. 해당 장르에서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재능 있는 작가와의 협업으로 결과물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지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튜디오드래곤은 기존 넷플릭스에 이어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로 급성장 중인 애플TV플러스와 협업을 시작하며, 글로벌 스튜디오로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The Big Door Prize’는 시즌제가 가능한 스토리로 추후 시즌이 지속될 경우 매출 및 이익 규모 또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해 초, 미국 유력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글로벌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투자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양사가 보유한 원작 IP를 활발히 교환하며 다수의 공동 기획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제작을 확정 지은 ‘The Big Door Prize’ 외에도 ‘호텔 델루나’를 비롯한 스튜디오드래곤의 IP 4작품이 리메이크 기획개발 중이며, 스카이댄스 미디어의 다른 원작도 논의 중이어서 두 번째 성공사례가 나올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스튜디오드래곤 강철구 대표는 “2016년 국내 첫 드라마 스튜디오 모델을 도입한 이래 스튜디오드래곤은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도전을 이어왔고, 특히 업계를 선도하는 미국 시장 직접 진출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왔다”라며 “’The Big Door Prize’로 글로벌 제작 프로세스를 체화하고 글로벌 스튜디오로 발돋움해 유능한 한국의 콘텐츠 창작자들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6.01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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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 몸집 더 키운다..제2의 '서복' 논의

티빙(TVING)이 국내 대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몸집을 키우고 있다. 여러 영화의 제작진과 제2의 '서복'이 될 작품을 논의 중이다. 오는 15일 공개되는 '서복'을 기점으로 많은 영화들이 티빙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극장 개봉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전에는 넷플릭스 정도만이 대안으로 꼽혔다면, 이제 티빙 또한 매력적인 선택지로 떠올랐기 때문. 자사인 CJ ENM의 영화들 이외에도 여러 제작사 혹은 투자배급사의 작품들이 티빙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서복'의 흥행 여부가 이같은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서복'은 순 제작비 160억 원이 투입된 대작으로, 공유·박보검의 출연만으로 젊은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티빙의 인지도와 OTT 플랫폼으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높이 끌어올려줄 절호의 기회가 될 작품. '서복'이 극장뿐 아니라 티빙을 통해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면, 극장이 아닌 티빙 행을 택하는 영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국내 OTT 시장은 그야말로 폭풍전야다. 넷플릭스가 국내에만 5500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나섰고, 전 세계 1억 명의 유료 가입자를 확보한 디즈니플러스도 국내 여러 제작사와 오리지널 콘텐트 계약을 논의하고 있다. 애플TV플러스 또한 이미 오리지널 콘텐트를 제작 중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티빙은 2023년까지 유료 가입자 500만 명을 목표로 올해 약 20여 편의 오리지널 콘텐트를 선보인다. 시작이 좋다. 첫 오리지널 콘텐트인 예능프로그램 '여고추리반'이 1월부터 마니아들을 확보하며 티빙 오리지널 콘텐트에 대한 인지도를 대폭 상승시켰다. '대탈출' 시리즈의 정종연 PD가 새롭게 선보인 '여고추리반'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면서 특히 젊은 시청층의 티빙 유입을 도왔다. 또한, 김은숙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드라마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가 오리지널 콘텐트로 사랑받고 있고,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사계'도 단독 공개됐다. 오는 5월 7일 나영석 PD와 '신서유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가 OTT 플랫폼에 처음으로 도전해 선보이는 '스프링 캠프'도 출범한다. 배우 송지효 주연의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는 여름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오리지널 콘텐트에 힘을 싣고 있는 티빙이 영화 업계에서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을까. 한 투자배급사 관계자는 "이전에는 넷플릭스 앞에 영화를 들고 줄을 섰다면, 이제는 티빙 또한 마찬가지다. 티빙의 선택을 받기 위한 제안이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4.0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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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디즈니·HBO도 진출…콘텐트 시장 지각변동

애플·디즈니·HBO 등 콘텐트 공룡들이 몰려오며 한국 OTT 시장에 지각변동이 시작되고 있다. 거대 자본을 무기로 한 미국 콘텐트 공룡들이 연이어 한국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최근 몇 년간 넷플릭스와 국산 OTT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한국 시장이 크게 재편될 전망이다. 애플의 애플TV플러스는 공격적으로 론칭에 나섰다. 한류 스타 이민호가 출연하는 드라마 '파친코'의 제작을 공식화했으며, 당초 넷플릭스와 제작을 논의 중이던 김지운 감독의 '미스터 로빈'도 애플TV플러스에서 준비 중이다. 막대한 제작비를 지원하며 유명 감독과 작가, 배우를 영입하고 있다. 디즈니도 빠질 수 없다. 월트디즈니컴퍼니가 소유한 OTT 플랫폼인 훌루의 국내 상표권이 지난 21일 정식 출원됐다. 훌루뿐 아니라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 진출을 준비 중이라는 정황도 포착됐다. 디즈니 플러스 어플리케이션에 원화 가격이 표시된 화면이 유출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진 것. 아직 한국 론칭을 공식화하지 않았으나, 디즈니의 진출은 시간문제인 것으로 보인다. 워너 미디어는 HBO맥스의 한국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영화 사업을 진행하던 워너브러더스코리아를 올해 12월 31일까지만 운영하고, 이후에는 OTT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벌써 여러 국내 업체와 물밑 접촉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질 정도로 진행된 상황이다. OTT 시장의 선두에 선 넷플릭스는 더욱 공격적으로 한국 콘텐트를 사들이고 있다. 코로나19팬데믹으로 극장 개봉을 할 수 없게 된 영화 여러 편을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공개할 계획을 세웠다. 박신혜 주연의 '콜(이충현 감독)'이 11월 27일 공개를 확정 지었고, 베니스 영화제 초청작인 '낙원의 밤(박훈정 감독)'과 송중기가 출연하는 제작비 200억 원대의 대작 '승리호'도 넷플릭스로 갈 채비를 하고 있다. 거대 공룡 OTT 기업들이 한국 시장에 주목하는 이유가 있다. 한국을 잡으면 아시아가 뒤따라올 것이라는 계산 때문이다. 이들에게 아시아 시장은 그 어느 곳보다 중요하다. 넷플릭스의 올해 3분기 신규 유료 가입자 가운데 46%가 아시아에서 나온 사실은 이를 방증한다. 거대해진 아시아 시장을 정복하기 위한 K-콘텐트에 넷플릭스는 물론 여러 OTT 기업이 뛰어들고 있는 것이다. 넷플릭스 외에 한국 진출을 공식 선언한 플랫폼은 애플TV플러스 정도다. 그러나 거대한 자본을 쥔 OTT들의 출범이 머지않았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한 영화계 관계자는 "이들 기업에서 기존 제작사와 투자배급사에서 인재를 여럿 영입해 한국 지사에서 일할 팀을 꾸리고 있다. 한국 콘텐트 제작진도 새로운 OTT 플랫폼과 손잡고 새로운 작품을 만들기 위해 조용히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0.2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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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TV 드라마 '파친코', 오디션 응시만으로 서약서까지…

오디션 한 번 보는데 서약서까지 작성한다. 배우 이민호가 주인공으로 나서는 미국 애플TV플러스 제작 드라마 '파친코(Pachinko)'가 철통보안 오디션을 치르고 있다. '파친코'는 한국계 미국 작가 이민진이 쓴 동명 소설을 드라마로 만든다. 2017년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올해의 책'에 뽑혔으며 2019년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지난해 5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SNS에 '매혹적인 책이다'고 소개해 미국을 포함 전세계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러한 '파친코'의 오디션 과정이 국내 드라마 시스템과 달라 흥미롭다. 배우들은 누구라도 할 것 없이 제작사 측이 지정한 곳에 영상을 업로드한다. 영상은 연기를 보여주거나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또한 대본도 쉽사리 보여주지 않는다. 캐릭터나 내용을 물으면 돌아오는 대답은 '원작을 사서 봐라'다. 실제 '저 배우도 영상을 올렸어?'라고 불리는 S급 배우들도 줄줄이 오디션에 참가했다. 오디션을 보기 위해 서약서도 작성한다. 서약서는 오디션 참여 등 비밀을 유지한다는 내용이다. 국내서 드라마나 영화 오디션 참가를 두고 서약서를 작성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최근 캐스팅을 발표한 방탄소년단 세계관을 다루는 드라마 '유스'가 캐스팅 확정 후 각 매니지먼트에 발설하지 않는다는 서약서를 받은게 전부다. 그런 점을 감안하면 '파친코'는 오디션 참가만으로 서약서를 쓴다는게 매우 이례적이다. '파친코'는 글로벌 기대작. 일제강점기 이후 일본과 미국으로 건너간 한국 이민자들의 고된 삶과 정체성을 그린다. 시대 배경이 1900년대 중반기로 캐스팅도 지금이 아닌 당시의 세월상에 맞춰 진행하고 있다. 여자주인공은 쌍꺼풀이 없는 사람을 선호하고 있다. 이민호는 극중 남자주인공을 맡는다. 8부작으로 제작 예정이며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20.10.2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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