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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미키 17’, 봉리우드 업그레이드…‘설국열차’·‘옥자’와 연결고리는 [무비로그②]

봉준호 감독이 ‘미키 17’로 색다른 할리우드 작품을 선사한다.오는 28일 개봉하는 ‘미키 17’은 위험한 일에 투입되는 실험체 익스펜더블로서 죽으면 다시 프린트(복제)돼 소모되는 미키(로버트 패틴슨)가 17번째 죽음의 위기 앞에서 18번째 미키가 프린트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는다. 지난 17일 언론 시사회를 통해 국내에서도 베일을 벗었다. ‘미키 17’은 봉준호 감독이 칸 영화제 및 아카데미 수상작 ‘기생충’(2019)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첫 대형 할리우드 프로젝트로 전 세계적 기대를 받고 있다. 한국 사회의 현 주소를 특유의 재치와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온 봉준호 감독이지만, 앞서 ‘설국열차’(2013)와 넷플릭스 영화 ‘옥자’(2017)를 통해 글로벌 프로젝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던 만큼 이번 ‘미키 17’이 어떤 연결고리와 차별점을 보여줄지도 관심사다.결론부터 말하자면 ‘미키 17’은 ‘봉’리우드의 업그레이드로 보기 충분하다. ‘설국열차’와 ‘옥자’에서 가져온 봉준호 감독의 문제의식이 묻어나는 몇몇 설정들로 계승 지점을 연관지어 가며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는 국내외 평이 따르고 있다. 특히 미국 영화 매체 인디와이어는 “‘설국열차’와 ‘옥자’의 장점을 합친 작품”이라며 “봉준호 감독의 영어 영화 중 단연코 최고이자 가장 밀도 높다. 그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극찬했다. ‘미키 17’은 얼음 행성의 풍경이나 한정된 공간이 그려지는 SF라는 점에선 ‘설국열차’가 먼저 연상된다. ‘설국열차’에 동명의 프랑스 만화 원작이 있었듯, 미국 작가 에드워드 애슈튼 작가의 ‘미키 7’(2022)을 원작으로 한다. 다만 빙하기를 달리는 열차라는 설정만을 차용하고 줄거리는 판이했던 ‘설국열차’와 달리 ‘미키 17’은 원작과의 연결고리가 유효하다. 끊임없이 되살아나는 복제인간을 통해 정체성의 혼란은 원작의 메시지를 이어받았고, 위험한 외주로 내몰린 노동 계급의 이야기를 부각해 현 시대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그런가 하면 극중 크리처인 외계행성 원주민 크리퍼와의 관계성은 인간 중심적인 사고를 꼬집었던 ‘옥자’를 떠올리게 한다. 비주얼도 다소 마니악하지만 귀엽기도 한데 ‘괴물’과 ‘옥자’의 크리처를 디자인한 장희철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또한 빌런 마셜 부부는 원작에는 없지만, 계급주의를 경계하는 전작처럼 독재자로 설정됐다. 다만 다소 엽기적이고 우스꽝스러운 톤으로 ‘설국열차’나 ‘옥자’와는 차별을 뒀다. 이처럼 오롯이 한국적이지만은 않으면서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순한 맛’으로 거듭난 데는 투자배급의 주체가 미국 대형자본이라는 점이 작용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따른다.봉준호 감독은 ‘설국열차’ 당시 한국과 체코 합작으로 제작비 450억 원을 들여 첫 글로벌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CJ ENM이 국내 투자배급을 맡았고 해외에서 선전하며 8600만 달러(이하 현재 환율 약 1242억 원)의 글로벌 흥행 성적을 거뒀다. 이어 ‘옥자’는 당시에는 국내서 생소했던 OTT 플랫폼 넷플릭스가 본격 한국 진출을 이루려는 분위기 속 5000만 달러(약 722억 원)의 제작비를 투자받아 한국과 미국 제작사 협업으로 만들었다.대형 투자배급사 워너브러더스와 함께하는 이번 ‘미키 17’의 제작비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중 가장 큰 규모인 약 1억 1800만 달러(약 1703억 원)로 추정된다. 워너브러더스가 몇 번이고 개봉일을 조정할 정도로 고심했던 ‘미키 17’이기에 어떤 성적표를 받게 될지가 남았다.그렇다고 봉준호 감독의 색채가 줄어들었을지 우려할 필요는 없다. ‘옥자’와 ‘기생충’에서 함께한 정재일 음악감독과 양진모 편집감독이 함께 했으며, 다리우스 콘지 촬영감독은 광활한 우주 블록버스터에서도 ‘봉준호의 한 끗’을 포착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9 05:50
산업

K애니메이션, 북미 마켓서 920억 규모 수출 상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북미 최대 키즈콘텐츠마켓에서 920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을 달성했다.콘진원에 따르면 지난 9~12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북미 최대 키즈콘텐츠 마켓 ‘키즈스크린 서밋2025’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며 국산 애니메이션의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키즈스크린 서밋은 북미의 대표적인 키즈콘텐츠 네트워킹 행사다. 올해 50개국, 120명의 바이어를 포함한 총 1500여 명의 애니메이션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콘진원은 아이코닉스, 영실업, 로이비쥬얼, 더핑크퐁컴퍼니 등 한국공동관에 참가한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 17개사를 대상으로 사전 비즈매칭과 현장 상담공간을 제공했다.올해는 전년 대비 3개 회사가 늘어난 17개 참가사의 대규모 애니메이션 기업 공동관을 지속 운영해 바이어 발굴과 매칭에 최적화된 상담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주요 글로벌 제작·배급사와의 사전 비즈매칭으로 해외수출 가능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나흘간 한국공동관을 통해 애니메이션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됐으며 전년 대비 20% 증가한 총 347건, 6280만 달러(약 920억원)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더불어 주최 측에서 개최하는 스피드 피칭 세션, 전문가 강연,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이번 한국공동관에 참가한 네온크리에이션은 미국 애니메이션 더빙 기업 쓰리빕(3Beep)과 애니메이션 ‘베어위드어스(Bear with Us)’의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은후홀딩스는 미국 애니메이션 제작 컨설팅 기업 가마라 미디어와 애니메이션 ‘그림자구름 속의 곰팡족’ 등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K애니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한편 콘진원은 올해부터 중국, 싱가포르의 전시마켓 참가를 추가 지원한다. 키즈스크린 서밋을 시작으로, 5월 중국 항저우 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CICAF), 6월 프랑스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마켓(MIFA), 10월 프랑스 밉주니어(MIPJunior)·밉컴(MIPCOM), 12월 싱가포르 아시아 TV포럼(ATF) 등의 글로벌 애니메이션 마켓에서 한국공동관 운영을 이어간다. 또 애니메이션 기업의 자체적인 개별 마켓 참가를 지원하는 ‘기업 자율형 해외마켓 참가 지원’ 사업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이현아 기자 lalalast@edaily.co.kr 2025.02.18 17:44
IT

네이버 최수연, 프랑스 AI 정상회의 참석…"이용자 섬세하게 연결하는 도구"

네이버는 최수연 대표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AI 액션 서밋'에 참석해 AI 비전을 소개했다고 11일 밝혔다.최수연 대표는 이날 '지속 가능한 AI의 미래'를 주제로 한 전체 총회 두 번째 세션에 패널로 연단에 섰다.각국 정상과 정부 대표단, 학계, AI 업계 리더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션 패널로 초청받은 기업인은 최 대표와 순다르 피차이 알파벳 CEO 두 명 뿐이다.최 대표는 "네이버는 핵심 AI 원천 기술과 수천만 명이 사용하는 대규모 서비스를 동시에 보유해 디지털 생태계에 더 큰 기회를 가져올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커뮤니티와 함께 AI 생태계의 다양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또 최 대표는 "네이버는 수많은 정보에 대한 이용자들의 질문과 답변, 생활의 지혜가 담긴 글 등을 바탕으로 축적된 콘텐츠를 다시 사람을 위한 일상의 도구인 AI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네이버가 만들고 있는 AI는 이용자와 창작자, 판매자를 더 섬세하게 연결하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어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내용, 구성, 제작이 이뤄지는 온라인 만화 플랫폼 네이버웹툰에서는 'AI 큐레이터'가 활약하며 더욱 더 다양한 장르와 스토리의 웹툰이 이용자들에게 추천되고 있고 창작자들에게는 'AI 채색 도구'를 제공해 보다 섬세한 스케치 작업에 집중하도록 돕고 있다"며 구체적인 AI 활용 사례를 제시했다.AI 정상회의는 AI 기술의 지속 가능한 미래와 안전한 사용을 도모하기 위한 글로벌 회의로 2023년 런던, 지난해 서울 회의에 이어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네이버는 올해까지 세 차례 정상회의에 모두 초대받았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5.02.11 20:00
IT

타파스 대표 IP '끝이 아닌 시작', 북미 OTT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북미 웹툰·웹소설 플랫폼 타파스의 대표 IP(지식재산권) '끝이 아닌 시작'이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OTT)인 크런치롤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내년 전 세계에 공개된다고 20일 밝혔다.끝이 아닌 시작은 타파스엔터테인먼트가 미국에서 발굴한 오리지널 IP이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 시스템으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한 대표 IP다.전생의 왕이었던 아서가 마법과 괴물로 가득한 새로운 세계에서 환생해 세상을 뒤바꿀 운명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그린다.동서양 판타지가 어우러진 스토리텔링으로 타파스에서 연재를 시작하면서 점차 인기를 얻어 북미와 한국, 일본, 프랑스 등 7개 언어로 번역돼 매월 약 50만 달러(약 6억8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애니메이션 제작에 한국계 미국인인 원작자 터틀미를 주축으로 다수의 히트작을 만든 제작진이 편성된다.'데이트 어 라이브', '카타나가타리' 등을 연출한 모토나가 케이타로 감독과 시리즈 구성의 코노 타카마츠, 캐릭터 연출에 스에오카 마사미, 음악에 이나이 케이지 작곡가 등 걸출한 전문가들이 나선다.제작사는 슬로우커브와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인 스튜디오 에이캣이다. 터틀미는 애니메이션 총괄 프로듀싱과 스토리 감수를 맡는다.한국계 작가의 북미 웹소설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터틀미는 "수년 전 끝이 아닌 시작을 웹소설로 처음 쓰기 시작했을 때 이 작품이 언젠가 이렇게 큰 성과를 만들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 했다"며 "오랜 독자, 새로운 시청자와 함께 내년에 있을 첫 방송을 함께 축하할 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마이크 주 타파스엔터테인먼트 만화 및 영화·TV 부문 총괄은 "이번 협업은 웹툰이 애니메이션으로 확장되는 기념비적인 순간을 의미한다. 웹툰, 웹소설이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애니메이션으로의 확장이 팬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10.20 16:07
뮤직

포르테나 서영택, 데뷔 첫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성공적 마무리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나의 멤버 서영택이 첫 뮤지컬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서영택은 지난 13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마지막 공연에 출연해 지난 7월부터 이어져온 약 3개월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뮤지컬 데뷔작인 만큼, 많은 팬들의 관심과 축하 속에서 마지막 열연을 펼쳤다.‘베르사유의 장미’는 역대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는 이케다 리요코의 만화 원작을 기반으로 제작된 EMK뮤지컬컴퍼니의 창작 뮤지컬이다. 오스칼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통해 진정한 자유와 사랑, 그리고 인간애를 프랑스혁명이라는 장중한 역사의 흐름과 함께 담아냈다.서영택은 극 중 ‘베르날 샤틀레’ 역을 맡았다. 처음으로 도전하는 뮤지컬 데뷔작임에도 높은 퀄리티와 풍부한 표현력의 노래, 안정적인 연기를 펼치며 뮤지컬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그의 큰 성량과 단단한 발성은 신문 기자이자 민중의 영웅인 베르날 샤틀레가 지닌 카리스마를 완벽하게 표현해 내며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줬다.소속사에 따르면 서영택은 매일 개인 연습을 하고, 작품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찾아가며 캐릭터 연구를 하는 등 첫 작품을 위한 노력과 열정을 쏟아부었다는 후문이다. 그 결과 뮤지컬 배우 데뷔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르며 향후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마지막 공연이 종료된 후 서영택은 “베르날 샤틀레라는 역할로 ‘베르사유의 장미’에 참여하고 무대에 오를 수 있어 매우 영광이었다. ‘베르사유의 장미’와 베르날을 통해 자유와 희망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공연동안 함께해 주고 도와준 모든 창작진, 배우, 스태프, 그리고 관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서영택은 JTBC ‘팬텀싱어4’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데뷔한 포르테나(이동규, 오스틴킴, 서영택, 김성현)의 멤버로, 첫 번째 싱글 ‘미라클’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미니 1집 ‘킹덤’을 발매했다. 또 지난 3월 디지털 싱글 ‘하드 투 세이 아임 쏘리’ 발매와 함께 단독 콘서트까지 진행하며 독보적인 감성의 크로스오버 그룹으로 사랑받고 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10.15 13:59
영화

[IS리뷰] 스크린 찾아온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 그런데 사랑을 곁들인 [29th BIFF]

만인의 밥 친구로 통하는 일본의 ‘혼밥 아저씨’ 고로 씨가 영화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로 찾아왔다. 가벼우면서 눈가가 찡하도록 소금도 살짝 쳤다. 이는 분명 12년 장수 시리즈가 처음 선보이는 ‘사랑의 맛’이다.‘고독한 미식가’는 일본 TV도쿄의 심야 드라마로 출발해 장장 12년에 걸쳐 시즌 10까지 방영된 인기 시리즈다. 쿠스미 마사유키 작가의 동명 만화가 원작으로, 주인공 이노가시라 고로가 매 화마다 최고의 만족스러운 한 끼를 찾아 각지의 식당을 다니며 홀로 식사하는 짧은 내용을 담고 있다. 배우 마츠시게 유타카가 시리즈 전체에서 고로 역을 묵묵히 열연해 왔으며 이번 첫 극장판은 주연 배우인 그가 처음으로 메가폰까지 잡아 일찍이 화제를 모았다.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섹션에서 베일을 벗은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는 마츠시게 유타카의 첫 연출작이라는 풋풋함보다는 10년 넘게 고로로 살며 시리즈에 애정을 쏟아온 그의 노련함이 고스란히 녹아있었다. 영화는 프랑스 파리로 출장을 떠나는 비행기 안에서 고로가 기내식을 고민하다가 끼니를 놓치며 유쾌한 출발을 알린다. 배를 잔뜩 곯은 채 파리에 도착한 고로는 식당을 찾기 위해 골목을 누비는데 그 풍경은 드라마 특유의 서늘한 듯 산뜻한 톤을 이어받는다. 낯선 곳이지만 익숙한 ‘고독한 미식가’의 문법을 충실히 따르던 영화는 의뢰인의 손녀 마츠오 치아키(앤)를 만나며 영화만의 국면으로 접어든다. 이번 의뢰인 마츠오 이치로(시오미 산세이)는 고향인 고토의 풍경을 그리워하는 인물이다. 마을 풍경이 담긴 그림을 고로로부터 건네받은 이치로는 한 가지 더 무리한 부탁을 한다. 바로 어릴 적 집에서 맛있게 먹었던 국물 음식 ‘잇짱지루’를 다시 한번 맛보고 싶다는 것. 처음 들어보는 이름에, 정확히 무엇이 재료인지도 모른 채 고로는 나가사키현 고토로 날아가 ‘추억’을 되짚는 여정을 떠난다.‘고독한’ 미식가지만, 이번 영화에서 고로는 고독할 틈이 없다. 확장된 무대만큼이나 고로와 인연을 맺는 인물이 여럿 등장한다. 특히 태풍으로 조난 당한 고로가 한국 남해에 위치한 작은 섬 남풍도에 떨어진 것은 한국 관객들에게 사뭇 반가움을 안긴다. 타국에 터를 잡은 일본 여성 시호(우치다 유키)와 도쿄에 남겨진 그의 남편인 라멘집 사장(오다기리 죠), 그리고 라멘집의 끈질긴 손님 나카가와(이소무라 하야토)까지 저마다의 ‘잊을 수 없는 맛’을 가진 이들이 고로의 여정에 꼬리를 물고 끼어든다. 거제도까지 찍는 이 여정에 한국 배우 유재명이 입국심사관으로 특별출연해 맛깔나는 연기로 신스틸러를 담당한다. 고로가 만난 이들의 호의와 저마다의 사연을 더듬어 가며 추억의 ‘잇짱지루’가 재현되고, 그 안에는 그만의 추억과 진심도 생긴다. 풀어둔 이야기가 하나로 모이는 후반부에서는 이 모든 게 ‘고독한 미식가’ 시리즈에게도 보내는 헌사였음을 내비친다. 또한 주연 배우가 감독이기에 가능한 디테일한 반전 연출은 시리즈 팬에게는 감동을 안긴다. 왜 이토록 한국이 중요한 극 중 배경으로 등장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단지 훌륭한 음식과 가게를 소개하는 것을 넘어 화면 뒤의 ‘삶’들을 사랑 가득한 시선으로 담으며 국경도, 픽션과 현실도 넘나드는 고로의 여정을 보다보면 따스해진다. 마지막 대사 “고로 씨 고마워. 앞으로도 기대할 게 생겼네”는 분명 마츠시게 유타카가 가장 듣고 싶은 말이자, 극장을 나오는 관객이 기꺼이 건네고 싶은 말일 것이다.‘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는 오는 2025년 3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엔딩크레딧 후 짧은 쿠키 1개까지 음미하길 추천한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0.10 06:05
스포츠일반

신유빈 먹방은 중국, 일본서도 화제...경쟁국도 '삐약이' 귀여움은 못 참지

‘삐약이’ 신유빈(20·대한항공)이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특유의 야무지고 귀여운 플레이로 경쟁국의 팬들까지 반하게 했다. 신유빈은 6일 오전(한국시간) 파리 올림픽 탁구 여자 단체전 첫 경기 브라질과 16강전을 앞두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신유빈은 임종훈(한국거래소)과 호흡을 맞춘 혼합복식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단식에서는 동메달 결정전에서 하야타 히나(일본)에게 2-4로 석패해 메달을 획득하지 못했다. 본격적으로 막을 올리는 단체전에서 신유빈은 대회 멀티 메달에 도전한다. 신유빈은 3년 전 도쿄 올림픽에서 첫 올림픽 무대를 밟았는데, 귀여운 얼굴에 공격을 성공할 때마다 넣는 기합 소리가 병아리 울음 소리 같다며 ‘삐약이’란 별명을 얻고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파리에서 신유빈은 한층 성숙해진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다. 혼합복식에서는 안정적인 수비와 경기 운영으로 상대를 압도했다. 단식 8강전에서는 일본의 강자 히라노 미우와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따내는 끈기를 보여줬다. 파리 올림픽에서 신유빈은 ‘먹방’으로도 화제를 낳고 있다. 신유빈이 경기 전과 경기 중간 짧은 휴식시간에 바나나, 납작복숭아 에너지 젤, 주먹밥 등 간식을 먹는 모습이 복스럽고 귀여워서 눈길을 잡아 끌었다. 신유빈이 눈을 동그랗게 뜨고 바나나를 먹으면서 감독의 작전지시를 듣는 모습에 ‘햄스터 같다’는 반응이 나왔고, 특히나 간식을 먹을 때 머리 위에 얼음주머니를 올려놓고 앉아있는 모습이 만화 캐릭터처럼 귀여워서 팬들이 열광했다. 신유빈의 ‘먹방’ 영상은 X(구 트위터)에서 조회수 300만회를 넘겼다. 신유빈은 단식 8강전에서 승리한 직후 인터뷰에서 "간식을 안 먹었다면 7게임에서 못 이겼을 것 같다"고 했다. 특히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 준 주먹밥을 먹은 게 승리 요인이었다고 강조했다. 신유빈이 단식 8강과 동메달 결정전에서 일본 선수를 만나고, 준결승전에서는 천멍(중국)을 만나면서 신유빈의 매력에 중국과 일본 팬도 빠져들고 있다. 신유빈과 천멍의 준결승전에서는 중국 소셜미디어에 ‘신유빈 냠냠’이 화제 키워드로 올라갔다. 중국 팬들이 신유빈이 머리에 얼음 주머니를 올리고 간식을 먹는 모습을 그림으로 그린 '팬 아트'도 등장했다. 비록 천멍에게 완패했지만, 중국 팬들에게도 신유빈의 간식 먹는 모습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는 뜻이다. 일본의 한 팬은 신유빈이 단식 8강에서 히라노를 꺾자 ‘귀여워서 봐준다’는 말을 올리기도 했다. 이은경 기자 2024.08.04 10:01
연예일반

‘베르사유의 장미’ 옥주현 “‘난 어떤 인간인가’ 질문을 던지는 작품” [종합]

‘뮤지컬의 여왕’ 옥주현이 남자로 살 수밖에 없었던 여인 오스칼로 관객을 찾아온다.25일 서울 중구 충무로 아트센터에서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이날 프레스콜에는 배우 옥주현, 김지우, 정유지, 이해준, 김성식, 박민성, 서영택, 노윤 등이 참석했다.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는 이케다 리요코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여자로 태어났지만 남자로 살아가야 했던 오스칼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통해 격변기에 피어난 비극적 사랑과 인간애를 프랑스 혁명이라는 장중한 역사를 배경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옥주현은 마리 앙투아네트를 호위하는 왕실 근위대 장교 오스칼 역을 김지우, 정유지와 함께 연기한다.이날 옥주현은 “로맨스보다도 진정한 진실과 정의를 찾아가고, 인간애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 작품이다. 오스칼과 앙드레와의 우정과 사랑, 그 속에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준다”고 밝혔다.옥주현은 ‘왜 프랑스혁명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가 많이 만들어질까’라는 질문에 대해선 “혁명이라는 것은 많은 희생이 따르고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 아닐까 싶다. 다수를 위해서 누군가가 희생하는 포인트만으로도 그 시대의 소재를 가지고 계속 많은 작품이 나올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이어 “삶에 대한 이야기고 ‘나는 어떤 인간인가’ 질문을 던져볼 수 있는 작품”이라며 “연출님이 한국 버전의 ‘베르사유의 장미’에 포커스 둔 것은 천재적이라고 생각한다. 저희 공연은 시간이 길지 않다. ‘순삭(순간 삭제)’하는 작품이다. 확신한다”고 밝혔다. 공연 중 가장 중요한 넘버로는 ‘넌 내게 주기만’과 작품명과 같은 ‘베르사유의 장미’을 꼽았다. 옥주현은 ‘베르사유의 장미’에 대해 “오스칼은 국가와 중요한 것을 지키는 자로서 군인이라는 자부심도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근위 장교는 국가를 위해 힘쓰는 것이 아닌 그저 장식인가’라는 물음표를 던지는 넘버”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의 신의를 지키고 싶고 노력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당신이 허락해 준다면, 내가 당신을 지키고 싶다’는 메시지를 오스칼이 무대에서 관객에게 전하는 넘버기도 하다”고 덧붙였다.김지우는 옥주현과 마찬가지로 ‘넌 내게 주기만’을 꼽으며 “원작과 비슷하면서도 세련되고 은유적으로 (오스칼의 마음을) 표현하는 곡 아닌가 싶다”며 “원작에서는 앙드레에게 가진 감정을 직접적으로 내뱉는데, 우리 작품에서는 직접적이지 않게 너무 많이 드러나지 않게 오스칼의 속마음을 표현하는 장면”이라고 전했다.정유지는 “처음 오스칼을 접했을 때 굉장히 완벽하다고 생각했다. 제가 맡은 역할들을 돌아보면 큰 결핍이 있었는데, 오스칼은 결핍이 없는 사람 같았다”고 말했다.이어 “모든 사람은 결핍이 있고, 결핍이 없는 사람은 없는데 오스칼에게 그나마 있는 결핍은 태어나서 정해진 대로 남자로 살아가기에 선택에 대한 결핍이 있는 것 같다. 보통 결핍을 채울 땐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스칼은 그마저도 본인 스스로 채우려고 하고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는 게 너무 완벽하고 닮고 싶더라”고 전했다.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7.25 18:08
연예일반

‘베르사유의 장미’ 정유지 “오스칼, 후회 안 하는 완벽한 캐릭터…닮고 싶다”

지컬 ‘베르사유의 장미’에 출연한 정유지는 오스칼 역에 대해 “완벽한 캐릭터”라고 밝혔다.25일 서울 중구 충무로 아트센터에서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는 이케다 리요코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여자로 태어났지만 남자로 살아가야 했던 오스칼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통해 격변기에 피어난 비극적 사랑과 인간애를 프랑스 혁명이라는 장중한 역사의 흐름을 배경으로 담아냈다. 정유지는 마리 앙투아네트를 호위하는 왕실 근위대 장교, 오스칼 역을 옥주현, 김지우와 함께 연기한다.정유지는 “처음 오스칼을 접했을 때 굉장히 완벽하다고 생각했다. 제가 맡은 역할들을 돌아보면 큰 결핍이 있었는데, 오스칼은 결핍이 없는 사람 같았다”고 말했다.이어 “모든 사람은 결핍이 있고, 결핍이 없는 사람은 없는데 오스칼에게 그나마 있는 결핍은 태어나서 정해진 대로 남자로 살아가기에 선택에 대한 결핍이 있는 것 같다. 보통 결핍을 채울 땐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스칼은 그 마저도 본인 스스로 채우려고 하고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는 게 너무 완벽하고 닮고 싶더라”고 전했다.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7.25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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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르사유의 장미’ 옥주현 “韓버전으로 바뀐 것 천재적, ‘순삭’ 가능”

옥주현이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에 대해 “‘순삭(순간 삭제)’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밝혔다. 25일 서울 중구 충무로 아트센터에서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는 이케다 리요코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여자로 태어났지만 남자로 살아가야 했던 오스칼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통해 격변기에 피어난 비극적 사랑과 인간애를 프랑스 혁명이라는 장중한 역사의 흐름을 배경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옥주현은 마리 앙투아네트를 호위하는 왕실 근위대 장교 오스칼 역을 김지우, 정유지와 함께 연기한다.이날 옥주현은 “로맨스보다도 진정한 진실과 정의를 찾아가는 인간애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 작품이다. 오스칼과 앙드레와의 우정과 사랑, 그 속에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준다”고 밝혔다.그는 공연 중 가장 중요한 넘버로 제목과 동명인 ‘베르사유의 장미’을 꼽으며 “오스칼은 국가와 중요한 것을 지키는 자로서 군인이라는 자부심도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근위 장교는 국가를 위해 힘쓰는 것이 아닌 그저 장식인가’라는 물음표를 던지는 넘버”라고 설명했다.이어 “‘나의 신의를 지키고 싶고 노력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당신이 허락해 준다면, 내가 당신을 지키고 싶다’는 메시지를 오스칼이 무대에서 관객에게 전하는 넘버기도 하다”고 덧붙였다.옥주현은 ‘왜 프랑스혁명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가 많이 만들어질까’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혁명이라는 것은 많은 희생이 따르고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 아닐까 싶다. 다수를 위해서 누군가가 희생하는 포인트만으로도 그 시대의 소재를 가지고 계속 많은 작품이 나올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삶에 대한 이야기고 ‘나는 어떤 인간인가’ 질문을 던져볼 수 있는 작품”이라며 “연출님이 한국 버전의 ‘베르사유의 장미’에 포커스 둔 것은 천재적이라고 생각한다. 저희 공연은 시간이 길지 않다. ‘순삭’하는 작품이다. 확신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7.25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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