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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화신건설(주) 울산지역단체 강연회 운영비 및 발전기금 전달

사단법인 그린울산포럼은 11월 19일(화) 울산 남구 청소년 차오름센터에서 울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미국 대선이 한국 안보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자로 초청된 이병철 울산대학교 명예교수는 약 2시간 동안, 강연을 통해 미국 대선 결과가 한반도의 안보와 경제 환경에 미칠 다양한 변화를 분석하고, 글로벌 정세와 한미 관계의 변화가 한국에 가져올 영향을 다각도로 설명했다. 특히, 청중과의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지며 울산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또한, 화신건설(주)은 이번 강연회의 운영비와 (사)그린울산포럼 발전을 위한 후원금 600만 원을 지원하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했다. 화신건설 관계자는 "울산 시민들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으며 (사)그린울산포럼의 정연태 회장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국제적 이슈를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2024.11.28 17:39
예능

[X why Z] ‘로드 투 킹덤’에서 역사를 쓴 크래비티!

아이돌은 바쁘다. 데뷔하기도 힘들지만 데뷔하면 새 앨범도 녹음해야 하고, 새 노래 안무연습도 해야 하고, 새 앨범을 발표하면 음악 방송도 해야 하고, 팬 사인회도 해야 하고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하며 노래도 알리고 춤도 알리고 존재를 알려야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와중에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다른 아이돌들과 경쟁하며 또 한 번 살아 남아야 하다니, 역시 아이돌 세계에서 경쟁은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최근 막을 내린 Mnet 아이돌 서바이벌 ‘로드 투 킹덤 : 에이스 오브 에이스’(이하 ‘로드 투 킹덤’)에서 크래비티가 최종 우승했다. Z는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봤을까? X재국 : ‘로드 투 킹덤’은 어떤 프로그램이었어?Z연우 : 아직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보이그룹 7팀이 배틀 경연을 통해 우승 상금 1억원과 KCON에서 스페셜 라인업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프로그램이에요. 올해 방영된 ‘로드 투 킹덤’은 두번째이고, 첫 번째 ‘로드 투 킹덤’은 4년 전에 방영했어요. ‘로드 투 킹덤’도 하나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데, 다른 오디션 서바이벌과는 다르게 이미 데뷔한 그룹들이 다른 그룹의 곡을 색다르게 커버하기도 하고, 본인의 곡을 더 화려하고 자신 있게 보여주기도 하고, 또 파이널 때는 곧 나올 신곡을 그 무대에서 발표하기도 했어요. ‘로드 투 킹덤’은 이렇게 인지도가 낮은 남돌들이 매력과 실력을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고 재조명 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X재국 : 참여한 팀 중 이슈가 된 팀은? Z연우 : 최종 우승을 한 크래비티가 지금 제일 이슈가 되고 있어요. 크래비티는 첫 화부터 7팀 중에 대중 선호도 평가 1위를 하며 다른 팀들한테 가장 견제받은 팀이었고 동시에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여준 팀이었어요. 그런 높은 기대와 여러 팀들의 견제에 맞선 크래비티의 퍼포먼스는 ‘로드 투 킹덤’ 공연들 중 하나의 역사를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커버 무대 ‘중독’은 영화 ‘베놈’, ‘슈가 러쉬 라이드’는 영화 ‘톡투미’를 참고했고 크래비티의 노래 ‘러브 오어 다이’는 ‘빛을 좇는 소년들’이라는 콘셉트의 무대였어요. 다른 그룹의 커버곡들은 이미 다른 그룹에서 확실하게 정한 콘셉트가 있으니까 재해석할 때 한계가 있을 수 있는데, 크래비티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신박하고 이해도 높은 콘셉트로 재해석해서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어요. 그리고 마지막 파이널 강연에서는 ‘히스토리아’라는 신곡으로 무대를 했는데, 매 강연에서 느꼈지만 파이널 강연은 특히나 더 무대 연출이 훌륭했고 ‘뮤직비디오 없이 노래 한 곡을 무대로만 표현해야 한다면 이렇게 해야 사람들에게 벅차오름과 영감을 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했어요.X재국 : 우승을 한 크래비티의 매력은?Z연우 : 크래비티의 매력은 이렇게 무대 위에서의 멋진 모습도 있지만 팬들만 아는 따듯하고 팬사랑 넘치는 모습도 크래비티에게서 헤어나오지 못하게 만드는 매력인 것 같아요. ‘로드 투 킹덤’ 무대를 준비하면서 많이 바빴을 텐데 팬카페에서 팬들과 소통도 소홀히 한 적 없고 스트리밍하는 팬들을 응원해주고 위로해주기도 하고 또 경연을 준비하는 동시에 팬 콘서트까지 같이 준비했다는 사실에 ‘크래비티가 항상 팬들을 생각하고 팬들을 1순위로 생각하고 있구나’라는 게 느껴졌어요. 경연을 준비하는 모습도 ‘로드 투 킹덤’에 나왔는데 안되는 동작은 될 때까지 하고, 항상 멤버 전원이 열정 넘치게 연습하는 모습 덕분에 ‘크래비티는 결국 뜰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크래비티는 이번 ‘로드 투 킹덤’을 통해 대중에게 ‘결국 뜰 수밖에 없는 크래비티’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이런 수식어는 수 많은 경연 무대를 준비하면서 단 한 번도 무대 아이디어나 소품, 의상 등 무대에 필요한 모든 것에 소홀하지 않았고 뻔하게 하지 않았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 크래비티가 경쟁을 통해 당당하게 얻어낸 큰 기회인 만큼 신곡 ‘히스토리아’가 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필자소개=이재국 작가는 서울예대 극작과를 졸업하고 ‘컬투의 베란다쇼’, ‘SNL코리아 시즌2’, 라디오 ‘김창열의 올드스쿨’ 등 다수의 프로그램과 ‘핑크퐁의 겨울나라’, ‘뽀로로 콘서트’ 등 공연에 참여했다. 2016 SBS 연예대상 방송작가상을 수상했다. 저서는‘아빠왔다’, ‘못그린 그림’이 있다. 이연우 양은 이재국 작가의 딸로 다양한 재능을 가졌으며 대중문화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평범한 청소년이다. 2024.11.12 05:45
뮤직

프로미스나인, 신곡 퍼포먼스 일부 최초 공개

그룹 프로미스나인이 신보 타이틀곡 ‘슈퍼소닉’ 퍼포먼스 일부를 공개했다. 프로미스나인은 8일 공식 SNS를 통해 세 번째 싱글 앨범 ‘슈퍼소닉’과 동명의 타이틀곡 ‘슈퍼소닉’의 챌린지 구간 음원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앞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서 음원 일부가 베일을 벗었지만, 안무 공개는 처음이다. 약 30초 분량의 영상에서 프로미스나인은 핫하고 쿨한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뜨거운 태양 아래에 선 멤버들은 시원시원하고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소화해 건강한 섹시미를 드러냈다. 양팔을 위, 아래로 흔드는 포인트 안무는 ‘초음속으로 달려가 너를 더위에서 구해줄게’라는 곡의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도 귀에 꽂힌다. ‘슈퍼소닉’은 마이애미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빠른 템포의 비트가 특징인 노래로, 여기에 멤버들의 시원한 가창력이 더해져 올 여름 강력한 서머송 탄생을 예고했다. ‘명곡 맛집’ 수식어에 걸맞게 수록곡 역시 기대를 모은다. 앞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개되자 글로벌 팬들은 “여름 정면 돌파 노래다”, “프로미스나인 특유의 벅차오름과 청량함이 느껴진다”, “이번 여름도 프로미스나인이다”, “색다른 프로미스나인의 모습 기대된다”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프로미스나인의 ‘슈퍼소닉’은 1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8.08 19:52
연예일반

강렬한 밴드 사운드로 돌아온 하이키, ‘뜨거워지자’로 “뜨자” [종합]

“우리끼리 ‘뜨거워지자’를 줄여서 ‘뜨자’라고 부른다. 이 곡은 무조건 뜬다는 생각으로 연습했다.”그룹 하이키가 1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3집 ‘러브 오어 헤이트’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이같이 솔직하고 당돌한 포부를 밝혔다. 감성적인 모습을 주로 보여줬던 하이키가 뜨거운 계절에 맞게 반항적이고 직설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신곡으로 돌아왔다. 미니 3집 ‘러브 오어 헤이트’는 하이키가 ‘하이-키노트’ 프로젝트 이후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이날 하이키는 ‘러브 오어 헤이트’의 타이틀곡 ‘뜨거워지자’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앨범에서는 하이키의 반항적이고 직설적인 모습이 강조됐다. 하지만 강렬한 무대에서도 하이키가 잘하는 ‘벅차오름’은 잃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났다. 하이키는 뛰어난 보컬 실력을 바탕으로 노래 스펙트럼을 넓혀나간다.타이틀곡 ‘뜨거워지자’는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와 함께 하이키의 곡들을 꾸준히 작업한 홍지상 작가가 작사 및 작곡한 곡이다. 타이틀곡 ‘뜨거워지자’는 묵직하면서 그루비한 붐뱁 힙합 리듬에 거칠고 공격적인 록 사운드가 얹어진 곡이다.옐은 “타이틀곡에 ‘재가 되어 버린대도 확실하게 뜨거워지자’는 가사가 있다. 이번 신곡은 그 가사처럼 하이키의 열정을 담은 곡이다.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뿐 아니라 여러 작업을 함께 한 홍지상 작가님의 곡이다.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감 있게 내는 앨범”이라며 당돌한 포부를 전했다.서이는 “타이틀곡을 처음 들었을 때 확신이 있었다. 잘 될 것이라는 확신보다는 우리가 잘 소화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있었다”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였다. 옐은 “우리끼리 ‘뜨거워지자’를 줄여서 ‘뜨자’라고 부른다. 이 곡은 무조건 뜨겠다는 생각으로 연습했다”고 당돌하게 포부를 밝혔다. 하이키는 일상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이나는 하이키만의 색깔에 대해 “홍지상 작사가의 곡이 ‘하이키스러움’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 대중도 밴드 사운드가 하이키스럽다고 생각해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뜨거워지자’의 안무 디렉팅에는 원밀리언 안무가 리아킴이 참여해 퍼포먼스 완성도를 높였다. 옐은 “많은 분들이 따라하실 수 있게 가사에 직관적으로 안무를 만들었다”고 말하며 ‘웃거나 울거나 확실해지자’라는 가사에 직관적이고 포인트 되는 안무를 짧게 선보였다. 이어 “리아킴 선생님이 대부분의 안무를 함께 작업했다. 안무 수업을 할 때도 디테일한 부분까지 잘 봐주셔서 완벽하게 무대를 만들 수 있었다”고 리아킴에게 감사함을 전했다.이번 앨범의 목표를 묻자 리이나는 “‘뜨거워지자’를 ‘뜨자’라고 말하는 것처럼 이번 노래로 ‘하이키 뜨겠다’는 말을 듣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휘서는 “올해에는 해외 공연을 많이 다니고 싶다. 해외 팬들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 같아서 올해 활동 많이 기대하고 있다”며 “공중파 1위도 해보고 싶고 팬분들과 팬미팅도 하고 싶고 단독 콘서트, 해외 투어도 다니고 싶다. 광고도 찍어보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뜨거워지자(Let It Burn)’를 포함해 ‘♥ 레터’, ‘나를 위한, 나에 의한, 나만의 이야기’, ‘국지성호우’ 등 총 4곡이 수록됐다.하이키의 미니 3집 ‘러브 오어 헤이트’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19 17:36
연예일반

[박세연의 감성돋송] 노리플라이의 여정엔 사랑이 있었네

*은 기자의 마음에 콕 와 박힌 감성 뮤지션과 그들의 노래,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입니다. ‘돌아보니 모든 시간 속에 사랑이 있었다.’(노리플라이 ‘사랑이 있었네’ 곡 설명 中) ‘사랑이 있었네’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노리플라이 EP 타이틀곡으로 삶의 어딘가에 늘 존재하는 사랑을 이야기한다. 매일 마주하는 현실은 녹록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이 있음을 상기해주는 가사가 클래식한 선율 위에 올라타 있다. 노리플라이 특유의 서정성이 가득하면서도 드라마틱한 전개와 클라이막스에서의 벅차오름 또한 킬링 포인트다. 가사는 담백함을 넘어 무덤덤하다. 미사여구를 더할 필요 없이, 우리네 삶의 모든 순간엔 사랑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4분 48초 동안 담담하게 풀어낸다. 특히 ‘있었다’라는 종결어미가 단순 과거형이 아니라 현재형이자, 향후 다가올 미래의 어느 순간까지도 포함하는 ‘명제적’ 표현이라는 점은 사랑에 대한 노리플라이의 관조적 태도를 보여준다. 뮤직비디오는 배우 이설 주연 영화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컬래버레이션 작업으로 제작돼 길을 헤매고 있는 청춘을 주제로 동일한 정서를 공유했다. 비단 남녀간의 사랑이 아닌 보편적 사랑을 담아내며 힘겨운 하루를 살아내는 주인공 그리고 리스너를 또 한 번 위로한다. 곡과 동명인 앨범 타이틀에 대해 소속사가 “사랑이 사라진 듯한 무거운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노리플라이는 ‘사랑은 여전히 존재하며 결국 사랑만이 우리의 길을 비추어 준다’는 메시지를 준다”고 소개한 바와 같이, 그들의 서정성을 강화하는 요소는 결국 사랑이다. 이처럼 사랑으로 충만한 이들의 음악에 담기는 또 하나의 테마는 ‘인생’인데 이를 대표하는 곡은 2017년 3월 발매한 정규 3집 ‘뷰티풀’ 수록곡 ‘여정’이다. 이 곡은 ‘낡은 배낭을 메고’(2009, 노리플라이 디지털 싱글 수록곡), ‘긴 여행을 떠나요’(2013, 권순관 솔로 1집 수록곡) 등 표면적으로는 ‘여행’을 소재로 한 곡들의 연장선 같지만 곡의 톤이나 깊이감은 확연히 다르다. 가볍고 경쾌한 톤으로 담아낸 청춘의 여행(‘낡은 배낭’)은 사랑하는 이와 함께 추는 왈츠처럼 한층 성숙해지고(‘긴 여행’) ‘여정’에 이르러 비로소 인생의 파고 한가운데 선다. “내가 밟고 있는 이 길이 어딘지 모른다 해도 가야만 해”라던 2009년 발표한 첫 정규앨범 수록곡 ‘로드’ 속 다짐 그 후 10년의 소회를 담아낸 듯도 하다. ‘여정’ 속 화자는 “설레는 밤 간절했던 꿈 모두 두고 간다”, “내게 주어진 끝 없는 질문에 그저 걷는다”, “돌아보면 멈출까 봐 더 멀리 가야만 해 날 부르는 그 곳으로”라며 익숙했던, 사랑했던 모든 것들과의 작별을 고한다. 한층 무르익은 청춘의 고뇌가 서정적인 스트링 선율과 어우러진 이 곡은 적지 않은 노리플라이 팬들에게 ‘인생곡’으로 꼽히는 수작이다. 어제와 같은 오늘, 오늘과 같을 내일처럼 ‘그저 그런’ 하루의 연속이라도, 가끔은 삶을 돌아보자. 어쩌면 사랑이라는 뜻밖의 발견을 하게 될 지 모르니 말이다. 그렇게 노리플라이의 여정엔 인생이 있고, 사랑이 있었다. 권순관, 정욱재로 구성된 남성 듀오 노리플라이는 2006년 제17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은상을 수상하며 음악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2008년 EP ‘고백하는 날’로 정식 데뷔한 뒤 뛰어난 음악성과 독보적인 감성으로 평단의 호평을 받아왔고, 각각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유의미한 커리어를 쌓아가며 팀 활동과 시너지를 내고 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6.07 06:05
연예일반

[IS포커스]페퍼톤스 '트웬티 플렌티', 리메이크 앨범의 좋은 예

남성 듀오 페퍼톤스의 ‘트웬티 플렌티’는 페퍼톤스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음악 동료들과 함께 만든 앨범이다. 동료들의 목소리로 다시 한번 리마인드 되는 대표곡들 외에 페퍼톤스만의 감성을 다채롭게 담아낸 풍성한 신곡들이 두 장의 CD에 각각 나뉘어 수록돼 있다.이 중 A사이드 ‘서프라이즈!!’는 동료 선후배 뮤지션들이 재해석한 10곡의 음원으로 꾸며진 리메이크 앨범인데, 대개의 ‘헌정’ 형식을 띤 리메이크 앨범이 자칫 커버곡 모음집 수준으로 저평가되며 원곡과 숱한 비교에 휩싸이는 것과 달리 ‘트웬티 플렌티’에 수록된 곡들은 그 자체로 반짝거리며 리메이크곡 존재의 이유를 들려준다. 페퍼톤스 특유의 원곡 감성을 배척하지 않으면서도 각각의 뮤지션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잘 녹여냈다는 점에서다. 여기에 트랙 구성도 신선함과 익숙함을 오가는 변주로 꾸려져 듣는 재미를 더했다. 1번 트랙에 배치된 수민의 ‘계절의 끝에서’는 원곡자 페퍼톤스조차 예상하지 못한 분위기와 톤으로 곡을 변화시켜 색다른 느낌으로 완성됐다. 2번 트랙 잔나비의 ‘행운을 빌어요’는 경쾌한 리듬 위에 잔나비 특유의 그룹사운드 재질의 사운드를 얹어 원곡과 차별화를 이룬다. 이후 트랙들도 개별 뮤지션들의 개성을 듬뿍 담아 곡에 숨결을 불어 넣었다. 루시는 화려한 변주 속 여성 객원보컬의 담백한 보컬이 인상적이던 ‘레디, 겟 셋, 고!’ 원곡에 팀 고유의 색을 더해 한층 화려하고 웅장한 곡으로 변모시켰다. 신예찬은 도입부터 곡 전반에 바이올린 연주를 담아내 통통 튀는 분위기에 클래시컬함을 더했고, 최상엽은 놀라운 하이톤 기교파의 실력을 여실히 드러냈다.나상현씨밴드의 ‘뉴 히피 제너레이션’은 언뜻 원곡과 크게 차별화되지 않은 커버곡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인디계 청량 계보를 이어가는 팀의 감성을 정성스럽게 담아냈다. 원곡이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를 키워 전면에 내세우면서도 곡 전반에 달달한 음원 소스를 깔아 인디다운 아기자기함을 더했다면 나상현씨밴드의 리메이크 버전은 보다 경쾌하면서도 심장이 반응하는(!) 벅차오름을 표현, 비교하며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이진아X정동환(멜로망스)는 원곡 ‘공원여행’의 통통 튀고 싱그러운 감성을 멋스러운 재즈풍으로 변모시켜 감각적이면서도 상이한 감성을 담아냈다. 이진아의 사랑스럽고 냠냠거리는 듯한 보컬과, 대중음악신 최고의 건반 귀재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동환이 이진아와 함께 완성한 후반부의 열정적 연주도 꽤나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웨이브투어쓰의 ‘검은 산’은 남성 보컬이 불러 원곡과 달라진 매력과 함께 곡의 쓸쓸한 기운을 더했고, 유다빈밴드의 ‘노래는 불빛처럼 달린다’는 한도 초과 폭발하는 에너지를 팀의 고유색으로 오롯이 채색했다. 드래곤포니의 ‘데네브’는 데뷔를 앞둔 팀의 실력을 엿볼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페퍼톤스의 경쾌함을 살짝 덜어내고 리메이크 뮤지션 특유의 다정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담아 편곡된 스텔라장 ‘청춘’과 권순관 ‘땡큐’도 인상적이다. 이들 리메이크 곡들은 모두 페퍼톤스의 전·중반기를 대표하는 곡들로 기존 페퍼톤스 음악을 즐겨 듣던 리스너들에겐 원곡에 대한 향수와 동시에 재탄생에 대한 신선함을 주고 있다. 각 뮤지션들이 책임감을 갖고 리메이크 작업에 임해 풍성한 사운드를 완성해낸 만큼, 원곡들을 잘 모르는 리스너들이라도 이들 음원 자체로도 충분히 곡에 빠져들 만하다. 이번 앨범에 대해 한 가요 관계자는 “페퍼톤스가 결성 초기 인디신에서 작업하던 당시 자신들이 지향하는 음악을 화려하면서도 담백하게 담아냈던 것과 달리, 리메이크 음원 다수가 풍성한 사운드로 표현된 점도 인상적”이라고 평했다. 강태규 대중음악 평론가는 “각 뮤지션들의 개성이 전면에 내세워진 편곡임에도 페퍼톤스 음악 특유의 긍정적이고 청량한 정체성이 잘 담겼다는 점에서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다”며 “선후배 밴드가 함께 만들어 낸 결과물이라는 점에서도 유의미하다”고 말했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5.22 05:38
연예일반

‘바이 마이 몬스터’, 온앤오프 무대의 찐 맛

그룹 온앤오프의 진면목이 빛을 발하고 있다.온앤오프는 지난 8일 미니 8집 앨범 ‘뷰티풀 셰도우’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바이 마이 몬스터’로 활동 중이다. 이들은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 뒤 각종 음악 방송에서 완성도 높은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바이 마이 몬스터’는 트렌드로 자리 잡은 이지 리스닝의 틀에서 벗어난 기존 K팝이 갖고 있는 멜로디를 중점으로 한 음악, 여기에 온앤오프만의 서사가 더해졌다. 기승전결이 분명한 가사와 멜로디를 살린 음악은 보컬과 퍼포먼스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잔잔한 도입부부터 점차 클라이맥스를 향해 달려가는 고음에 치닫기까지 여섯 명의 보컬은 어느 한 사람을 제외할 수 없는 각자의 특색 있는 음색과 절묘한 어우러짐이 있다. 효진과 이션의 파워풀한 고음 파트에서는 벅차오름마저 느껴진다. 퍼포먼스 역시 눈을 뗄 수 없다. 실제로 온앤오프가 퍼포먼스 라이브를 선보인 음악방송 무대영상을 비롯한 1theK ‘댄스이어’, M2 ‘릴레이댄스’ 등 각종 콘텐츠 영상에는 최근 업로드 된 영상 중 높은 뷰수와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 온앤오프는 오는 4월 일본 제프투어에 이어 8월부터 북미 투어가 확정되며 본격적인 월드와이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4.15 21:09
연예일반

김채연 사회팀 팀장, 이단비·송효림 부팀장 "모든 무대에 우리의 손과 목소리가 닿는다"

청년들을 위해 청년들이 뭉쳤다. 청년들이 행사 준비부터 운영까지 모든 부분에 관여하는 전국 유일의 청년 참여형 축제인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가 오는 9월 16일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열린다. 일 년에 단 하루뿐인 청년들의 날을 위해 일하고 있는 2,000여명의 청년 기획홍보단을 만났다. 이번에는 행사장 전역에 울려퍼지는 목소리와 내용을 담당하는 사회팀의 세 임원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간단한 자기소개와 맡고 있는 업무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획홍보단 사회팀 팀장을 맡은 채연과 부팀장 이단비, 송효림이다. 사회팀은 기념식, 콘서트, 해외청년퀴즈대회, 크리에이터 어워즈 등 축제 당일 무대에서 진행되는 모든 행사의 사회 및 사회 보조를 전담한다. 행사 진행에 필요한 사회자 오디션을 진행하는 것부터, 무대 별 사회자 배치, 당일 사용할 대본까지 사회팀에서 작성한다.대한민국 청년의 날을 준비하는 많은 팀들 중 사회팀으로 활동하게 된 계기가 있는가.△ 김채연 팀장: 사회팀은 ‘사회자를 하려는 사람들만 지원하는 것 아닌가’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꼭 사회자가 아니더라도 팀 내에서 맡은 일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사회팀은 ‘대한민국 청년의 날’ 모든 행사의 사회를 전담하기 때문에 모든 무대에 참여하며 진행 과정에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느껴져 사회팀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단비 부팀장: 작년에는 의전팀의 팀장단으로 활동했었는데, 참여했던 기억이 너무 좋아 올해 또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의전팀으로 다시 하는 것도 좋지만, 작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분야에 참여해보고 싶었다. 프리랜서 사회자로 돌잔치나 예식 등을 진행하면서 쌓은 경험과, 학교 홍보대사 경험을 살릴 수 있는 팀이 사회팀이라고 생각했다. 말로 청년의 마음을 대변하고 멋지게 전달할 수 있는 뜻 깊은 일이지 않은가. △ 송효림 부팀장: 청년 연합봉사 동아리에서 총무직을 맡아 회원을 관리하고 행사를 주최했었다. 직책을 수행하면서 행사 진행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행사를 파악해 대본을 작성하고 행사를 꾸려 나갔던 경험이 큰 자극을 주었다. 많은 사람들이 나의 말과 음성 하나하나에 집중한다는 것이 떨리면서도 즐거운 경험이었다. 그 감정을 더 크고 더 의미 있는 무대인 ‘대한민국 청년의 날’을 함께 꾸려가면서 다시금 느끼고자 한다.사회자의 역량이 주요해 보인다. 변수에는 어떻게 대응하는가.△ 송효림 부팀장: 예상치 못한 변수들에 있어 민감하게 대응해야 하는 팀 중 하나가 사회팀이라고 생각한다. 발생할 수도 있는 여러 상황들을 시뮬레이션 과정으로 대처 방안을 고안하고, 사회팀 모두가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회팀원들과 면접을 통해 선정된 사회자들 모두 함께 연습을 실전처럼 진행하는 중이다. 끊임없이 많은 연습만이 완성도 높은 청년의 날 행사를 위해 해야 할 일이다.행사를 앞두고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이 있는가.△ 김채연 팀장, 이단비 부팀장: 행사 준비를 완벽하게 했다고 하더라도 진행이 매끄럽지 않다면 그 행사는 성공적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사회팀은 행사의 마지막 한 조각을 채우는 팀이다. 꾸준한 대본 피드백을 통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치고자 한다. 임원으로서, 팀원 모두가 이번 행사를 위해 3개월 동안 노력한 만큼 이 기간이 의미 있고 보람찬 순간으로 기억되었으면 한다.△ 송효림 부팀장: 2020년 체험평가단과 2021년 서포터즈로 행사에 참여했었다. 청년들이 모여서 큰 규모의 행사를 완성시켜 나가는 모습에서 벅차오름을 느꼈다. 수많은 청년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매력적인 행사인 만큼, 더 많은 청년들이 모여 더욱 다채로운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청년이란.△ 김채연 팀장: '물음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미래를 알 수 없다는 점에서 물음표다. (이렇기 때문에 생기는) 불안감도 분명 있겠지만, 반대로 아직 미래가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다양한 걸 경험해 보고 결정할 수 있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한다.△ 이단비 부팀장: '무한'이다. 어른들의 지식과 지혜도 어느 정도 갖추고 있고, 젊음의 패기도 지니고 있는 중간 정도의 위치에 청년들이 놓여있다고 생각한다. 지혜와 패기를 적절히 중용하여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우리 청년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송효림 부팀장: ‘청’춘의 ‘년’(연)속 이라고 생각한다. 청춘에는 "새싹이 파랗게 돋아나는 봄철"이라는 뜻이 담겨져 있다. 청년들이 힘차게 살아가지만 그 속에서 방황하기도 하고 주저하기도 하는 청년들이 요 근래 좀 더 많아진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청춘의 본질적인 의미처럼, 모든 청년들이 걸어가고 있는 인생의 시간 속에 봄철의 따뜻한 기운과 햇살이 그들을 가득 비추기를 진심으로 바란다.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9월 16일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열린다. 이번 대한민국 청년의 날은 (사)청년과미래, 일간스포츠,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한다. 국무조정실,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 질병관리청,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립국제교육원,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콘텐츠진흥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식품안전정보원과 LG생활건강, 삼양식품, 동아제약, 해커스교육그룹, 농협목우촌, 브리츠인터내셔널, 흥국에프엔비, 국순당, EF 코리아, 밝은눈안과 등 다수의 공사공단과 기업이 참여한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대한민국 청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청년의 날 콘서트는 더보이즈, 브브걸, 10CM, 최예나, 엑신, 루네이트, 브라이언 체이스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축제와 관련된 정보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자단 장민서 2023.09.09 15:12
영화

‘귀공자’ 고아라 “귀여운 이미지? 사실 겁 없고 와일드해” [IS인터뷰]

배우 고아라가 긴 공백기를 깨고 관객들을 찾아왔다. 유쾌 발랄한 중학생 ‘반올림’ 옥림이를 시작으로 ‘응답하라 1994’ 개딸 성나정, ‘미스 함무라비’ 열혈 판사 박차오름에 이어 이번 ‘귀공자’ 윤주에서도 계속해서 새 얼굴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지난 21일 개봉한 영화 ‘귀공자’는 필리핀 불법 경기장을 전전하는 복싱 선수 마르코(강태주) 앞에 정체불명의 남자 귀공자(김선호)를 비롯한 각기 다른 목적을 지닌 세력들이 나타나 광기의 추격을 펼치는 이야기다. ‘신세계’, ‘마녀’, ‘낙원의 밤’ 등을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신작이다.고아라는 최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가진 ‘귀공자’ 인터뷰에서 “감개무량하다. 좋아하는 감독님 작품에 함께하게 돼서 기쁨이 200배”라고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고아라는 대본을 받기도 전이었지만, 박훈정 감독에 대한 팬심으로 출연을 결심했다. 어떤 작품, 어떤 역할인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첫 미팅을 하게 됐다는 것이다. 고아라는 겉보기엔 자신이 여리여리해 보이고 귀여운 이미지지만, 실제론 겁이 없고 와일드한 성격이라고 털어놨다. “감독님과 미팅 후에 무술 연습에 들어갔어요. 그런데 감독님이 전혀 킬러 같지 않아 보였으면 좋겠다고 하셨어요. 사실 전 날렵하게 움직이고 싶고 무술도 배우고 싶었는데 간단히 배우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웃음) 실탄 사격만 여러 번 했는데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영화에서는 다들 가볍게 쏘길래 그렇게 무거울지 몰랐어요.”고아라는 극중 마르코와 우연한 만남이 계속되는 미스터리한 인물 윤주 역을 맡았다. 고아라는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세심하게 신경 쓴 부분이 많다고 전했다. 또 윤주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어떻게 킬러가 됐는지 알아야만 장면을 표현하기 수월할 것 같았다고 했다.“표현을 어떻게 해야 영화에 잘 녹아날지 고민이 많았어요. 디테일한 부분은 다 감독님한테 맡기고 저는 감독님 말씀에 귀 기울였죠. 초반에는 여행을 온 관광객이나 대중이 알던 고아라의 모습이면 좋겠다고 하셨어요.”고아라는 선글라스부터 원색의 의상 등 독특한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고아라는 “선글라스는 여러 가지 착용해 보고 윤주랑 잘 어울릴 만한 걸 골랐다. 의상은 제작하기도 했다”며 “‘귀공자’는 로케이션 촬영이 많아서 일찍부터 준비해야 했는데, 촬영 마지막까지도 선글라스를 어떤 걸로 할지 고심했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또 “영화에는 잘 안 나오지만, 라이터 같은 소품 하나하나도 감독님과 얘기를 많이 나눴다”며 “카체이싱도 평소 드라이브를 좋아하는 편이라 즐기면서 촬영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고아라는 동료 배우들과 호흡을 맞출 기회가 별로 없었다며 아쉬움도 털어놨다. 그는 “함께한 신이 많지 않아서 기억이 안 난다.(웃음) 태주랑도 차 안에서 한 신 겹치는데 선호 오빠랑은 눈 안 마주친다. 강우 선배랑도 현장에서도 자주 못 뵀다. 전체적으로 배우들이랑 호흡을 맞춘 부분이 없어 아쉽다”고 말했다.또 “(김강우가 맡은)한이사 역할에 여자 버전이 있으면 해보고 싶다”며 “강우 선배가 연기를 잘하셨지만, 역할도 너무 좋고 탐났다. 악역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고아라는 2016년 개봉한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이후 약 7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했다. 마지막 드라마는 2020년 방영된 KBS2 ‘도도솔솔라라솔’이다.“영화는 너무 오랜만이에요. ‘도도솔솔라라솔’ 이후에 공백이 있었는데, 마침 그때 박훈정 감독님께서 저를 불러주셨어요. 어떤 역할이든 제가 못해본 걸 하는 게 행복하고 좋아요. 저의 새로운 모습을 봐주시고 임하게 해주는 게 감사해요. ‘탐정 홍길동’과는 외적으로 봤을 때 비슷할 수 있어요. 그런데 화려하고 진한 화장인 거 빼고는 완전히 다른 인물이에요. 윤주랑은 결도 많이 다르고요. 제가 해보지 못한 인물들을 해볼 때 재밌고 즐거워요.” 지난 2003년 ‘반올림’으로 데뷔한 고아라는 벌써 데뷔 20년 차에 접어들었다. 고아라는 앞으로도 보여주고 싶은 모습들이 많다며 연기 욕심을 드러냈다.“올해가 ‘응답하라 1994’ 10주년이에요. 데뷔한 지는 벌써 20년째더라고요. 배우로서 고민이 많았던 시기에 ‘귀공자’를 만나게 됐어요. 데뷔 초반에 흰 도화지 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고 했는데 지금도 마음은 똑같아요. 하나를 잘하는 것도 좋지만 다채로운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6.25 09:00
연예일반

‘에덴’ 출연 양호석, 女종업원 강간미수 혐의로 징역 10개월

iHQ 예능 ‘에덴’에 출연했던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9부는 30일 강간미수 혐의를 받는 양호석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 양호석은 지난 2월 서울 강남구의 한 유흥업소에서 종업원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돼 구속 기속됐다. 이에 재판부는 “집행유예 기간이었는데도 범행을 저질렀다는 점에서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라고 밝혔다. 앞서 양호석은 지난 1월 전 여자친구의 집에 무단 침입하고,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그는 2019년에도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오름을 폭행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3.05.30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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