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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지훈X박성웅 ‘젠틀맨’ 답답한 현실 뚫어줄 고품격 범죄 오락이 온다 [종합]

‘작전은 완벽하게 수사는 젠틀하게!’ 답답한 현실 속 가슴을 뻥 뚫어줄 범죄 오락 영화가 올 연말 극장가에 걸린다. 21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젠틀맨’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된 가운데, 김경원 감독을 필두로 배우 주지훈, 박성웅, 최성은이 자리해 개봉을 앞둔 소감과 작품 제작 과정을 털어놨다. ‘젠틀맨’은 성공률 100% 흥신소 사장 지현수(주지훈 분)가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 행세를 하며 불법, 합법 따지지 않고 나쁜 놈들을 쫓는 범죄 오락 영화다. 이날 메가폰을 잡은 김 감독은 연출 포인트로 “영화가 장르적으로 부정할 수 없는 면이 있어서 초반에 관객을 설득할 수 있게끔 여러 가지 장치, 대사, 연기로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고민했던 지점도 감추지 않았다. 김 감독은 “레퍼런스로 참고한 작품은 없었다. 주변에서 어떤 영화냐고 물어보면 솔직히 혼란스러울 때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영화의 출발점은 어디였을까. 김 감독은 “개인적으로 ‘젠틀맨’이라는 제목이 유흥가에 있을 법한 양복집, 술집의 이미지다. 그 사이를 걸어가는 사연 많은 남자의 이미지에서 영화가 출발했다”면서 “그 뒤를 쫓으며 관객의 입장에서 이런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느낌으로 작업했다. 범죄물이지만 조금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충무로의 흥행 보증 수표 주지훈, 박성웅과 함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최성은의 조합 또한 ‘젠틀맨’의 관전 포인트를 이룬다. 먼저 주지훈은 극 중 납치 사건의 누명을 벗기 위해 검사로 위장한 흥신소 사장 지현수 역을 맡는다. 그는 “조금의 판타지성을 가지고 있는 영화”라고 작품을 설명했다. 이어 “캐릭터가 변화하는 모습을 ‘어떻게 하면 일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감독과 초기 단계부터 많이 이야기했다”고 연기에 중점을 둔 부분을 밝혔다. 그러면서 “거대 권력을 이기기 쉽지 않은데 이를 해내는 캐릭터에 기시감에 느껴지지 않게 하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박성웅은 품위 있는 모습 뒤에 저열한 욕망을 숨긴 로펌 재벌 권도훈으로 분해 색다른 빌런을 선보인다. ‘꾼’, ‘검사외전’, ‘신세계’ 등 다양한 작품에서 빌런 전문 배우라 일컬을 수 있을 정도로 악역을 대거 맡아온 박성웅은 “비슷한 빌런이 많아 자신이 없었다”며 ‘젠틀맨’을 한 번 거절했던 비화를 드러냈다. 그가 이번 작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에는 주지훈의 설득이 있었다고. 박성웅은 “지훈이가 시나리오를 읽고 ‘형이 보였다’고 해서 다시 (출연을) 결심했다”며 “시나리오로 봤을 때는 이렇게 좋은 영화가 나올 줄 몰랐다”고 영화의 첫인상을 이야기했다. 그렇게 선택한 작품이기에 박성웅은 “넘을 수 없는 벽 같은 빌런처럼 (관객이) 느끼게끔 해야 했다. 의상, 밀림처럼 꾸민 펜션 세트장이 도훈의 30%를 보여주지 않았나 싶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더불어 박성웅이 ‘괴물 신인’이라 칭한 최성은은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좌천된 독종 검사 김화진으로 분한다. 최성은은 “(화진이) 왜 이 일에 집착하는지 공감하려고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와 함께 “모든 작품에 오디션을 통해 선택받았다”면서 “변조를 주기 위해 이번 작품을 선택한 건 아니다. 지금까지 연기했던 캐릭터 중에 외적인 행동이 가장 비슷한 게 많았다”고 했다. 주지훈, 박성웅이라는 대선배들과 호흡하며 느낀 점으로는 “어려웠던 지점도 있었고 다가가기 힘든 지점도 있었다. 나이 차이도 크게 나서 경험도 없지만 역할이 서로 대립하는 것이다 보니 고민을 많이 했다”고 답했다. 영화에서 주지훈과 최성은에 비해 박성웅은 혼자 등장하는 신이 많다. 이에 박성웅은 “주지훈과 딱 한 번 붙는데 ‘왜 이렇게 연기를 대충 하지?’ 싶었다. 오늘 영화를 처음 봤는데 지훈이가 계획이 다 있었다고 느꼈다. 역시 큰 배우라 그런가 싶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런가 하면 주지훈은 작품 속 강아지 윙과 호흡을 다수 맞추기도 한다. 주지훈은 “사람 나이로 치면 연배가 위라 존댓말도 쓰고 간식도 드렸다”고 웃으며 “동물이나 아기가 나오는 촬영은 정확하게 의사소통이 되지 않으니 무섭다. 천재견이라 촬영이 일찍 끝났다”고 강아지와의 호흡을 자랑했다. 그렇다면 영화의 제목이 ‘젠틀맨’인 이유는 무엇일까. 김 감독은 “반어적, 빈티지적인 느낌을 담고자 했다. ‘킹스맨’처럼 (제목에) 기시감을 느낄 수 있겠지만 영화를 보면 감이 오지 않을까 싶다”고 강조했다. 관객이 히어로물로 보지 않았으면 하는 소망과 함께 히어로물의 정서는 가져오고 싶었다는 생각도 말했다. 배우들은 오감 만족 영화의 리듬감을 완성한 음악에 대한 매력을 한껏 드높였다. 주지훈은 “시나리오에 어떤 장면에서 어떤 배경음악이 나올지 노래 제목이 다 적혀 있었다. 대본을 읽을 때 음악을 틀고 했다. 명확하게 어떤 톤 앤드 매너로 나올지 알았다. 제작비가 많지 않음에도 이런 느낌의 영화를 만들면 아주 재미있겠다고 느꼈다”고 했다. 영화는 오는 28일 극장 개봉한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2.21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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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소희 '젠틀맨' 웨이브 오리지널 제작…400억 펀드 조성

OTT서비스 웨이브가 오리지널 영화 콘텐츠 확보를 위해 '400억원 규모'의 사모투자 펀드(PEF)를 조성한다. 콘텐츠웨이브(대표 이태현)는 12일 "C47인베스트먼트(대표 정지호)와 함께 투자 펀드(이하 웨이브 펀드) 결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웨이브는 자체 제작투자금과 PEF를 동원, 침체된 영화산업을 지원하는 것과 동시에 킬러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해당 펀드는 100%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목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웨이브 측에 따르면 현재 유력 금융기관들의 출자 확약으로 약 50억원 규모의 1호 펀드 결성을 앞두고 있다. 웨이브와 C47인베스트먼트는 내년 초까지 총 400억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웨이브 펀드의 첫 투자 영화는 '젠틀맨'이다. 웨이브는 '젠틀맨'을 위해 자체 투자금 및 펀드를 통해 제작비 100% 투자를 결정했다. '젠틀맨'은 내년 5월 극장 상영 후 웨이브를 통해 월정액 독점 영화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C47인베스트먼트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영화와 드라마 기획개발부터 제작에 투자하는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웨이브 김홍기 콘텐츠그룹장은 “영화산업과 OTT의 상생을 통해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47인베스트먼트 정지호 대표는 “웨이브 펀드 조성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한국 콘텐츠 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웨이브는 최근 사내 직원이 코로나19에 확진,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전 직원은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고, 근무도 재택으로 전환시켰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07.13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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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수익 1190억"…'젠틀맨' 제작비 5배 벌었다

챙겨볼만한 작품이다. 영화 '젠틀맨'이 월드와이드 수익 1억 불(한화 약 1190억)을 돌파했다. 영화 '젠틀맨'은 유럽을 장악한 마약왕 믹키 피어슨의 마리화나 제국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품격있는 신사들의 예측불허 게임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영화다. 가이 리치 감독은 ‘영국의 타란티노’라는 닉네임을 얻을 만큼 개성 강한 캐릭터들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텔링, 감각적인 연출로 자신만의 영역을 넓혀왔다. 데뷔작 '록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즈'부터 '스내치' '맨 프롬 UNCLE' 등 작품을 통해 자신이 쓴 시나리오를 직접 연출하며 믿고 보는 전매특허 범죄오락액션 영화를 선보였다. '알라딘' 이후 오랜만에 자신의 뿌리로 돌아왔다는 비평가들의 극찬과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브래드 피트와 함께한 '스내치'는 물론 '맨 프롬 UNCLE'이 가진 최고 흥행 기록마저 이번 주말 앞지를 것으로 예상돼 '젠틀맨'이 가이 리치 범죄오락액션 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주목된다. 또 지난 26일 국내 개봉한 '젠틀맨'은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장기화되고 있는 어려운 극장가 한가운데에 개봉했지만 실 관람객들로부터 열렬한 극찬과 지지를 받으며 박스오피스를 역주행 할 다크호스 작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CGV 골든에그지수 90%로 데뷔, 작품성과 동시에 오락성을 가진 작품으로 평가받는 '젠틀맨'에 관객들은 다양한 호평을 쏟아내며 추천하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3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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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회 골든] “조용필→H.O.T→싸이”… 대상으로 본 한국대중음악 흐름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골든디스크는 가요시장의 성장과 함께 그 전통과 권위를 이어가는 최고의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했다. 골든디스크 대상 수상자는 한국 대중가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영광의 얼굴이자, 역사의 산증인이 되는 셈이다. 역대 대상 수상자를 살펴보면 조용필·이문세·신승훈 등 가요계 전설부터 춤바람을 일으킨 김건모, 원조 아이돌그룹 H.O.T, 신비주의 전략의 승리였던 조성모, 노래 하나로 전세계를 중독시킨 싸이까지 걸출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영광의 서른 두 번째 대상 페이지를 장식할 올해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제32회 골든디스크는 10일(디지털 음원 부문)과 11일(음반 부문)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JTBC와 JTBC2에서 생중계된다. 잔잔한 1980년대, 전설들의 시작'가왕' 조용필은 '허공'을 대히트시키며 골든디스크 초대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트로트풍의 잔잔한 분위기를 가져가는 곡으로 최근까지도 록커 김종서·국악인 남상일 등 많은 후배들이 재해석했다. 부드러운 멜로디는 발라드라는 장르로 변모하기 시작했다. '발라드의 전설' 이문세가 '사랑이 지나가면'으로 2회 대상을 안았고 변진섭·신승훈이 2연패의 기록을 쓰며 발라드 전성기를 누볐다. 신승훈은 1집부터 10집까지 골든디스크를 10회 연속 수상한 유일한 가수로 '국민가수'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흥폭발 1990년대, 아이돌그룹의 등장 김건모는 1994년부터 1996년까지 대상 3연패를 거머쥐며 대한민국 춤바람을 일으켰다. 1992년 데뷔곡은 비교적 잔잔한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였는데 '핑계'로 초대박을 터뜨리며 '잘못된 만남' '스피드'까지 대중들의 흥을 자극했다. H.O.T는 아이돌그룹 첫 대상 수상자로 1997년 '행복'으로 영예를 안았다. 이후 아이돌그룹들이 대거 데뷔하며 중고생들의 마음을 훔쳤다. god(2001년 16회)·동방신기(2006년 21회) 등 아이돌 그룹들의 선전은 계속 됐다. 마케팅의 힘 2000년대, 얼굴없는 가수 아이돌그룹의 강세 속에서 솔로 가수들이 설 자리를 잃기 시작했다. 회사들은 새로운 마케팅을 고안했고 그 결과 '얼굴없는 가수'라는 신비주의 전략이 탄생했다. 조성모는 얼굴을 숨기고 1998년 데뷔앨범 '투 헤븐'을 발매했다. 대신 당시로선 상상할 수 없었던 억대 제작비를 들여 뮤직비디오를 찍었다. 배우 이병헌·김승우·배용준·이영애·이미연 등 톱스타들이 등장했고 신민아·권상우·김하늘 등이 출연 이후 톱스타로 발돋움했다. 조성모는 '슬픈 영혼식'·'아시나요'·'피아노'로 세 번의 대상 트로피를 받아갔다. 2005년부터 2007년까지 3연패를 한 SG워너비 또한 얼굴없는 가수로 데뷔해 '죄와 벌'·'내 사람'·'아리랑' 등을 히트시켰다. 빠른 소비 2010년대, 취향 따라 듣고 사고 SG워너비는 골든디스크 첫 음원대상 주인공이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앨범 판매가 급감한 반면, 음원 시장이 확대됐다. 아이돌그룹이 음반시장을 제패했고 대중들은 노래를 개별적으로 사서 듣는데 익숙해졌다. 이에 음반 판매고로만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에 무리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2006년부터 음반과 디지털음원 두 부문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그 결과 SG워너비 이후 아이비(22회)·쥬얼리(23회)·싸이(27회·28회) 등 다채로운 장르의 가수들이 음원대상의 기쁨을 받아갔다. 특히 싸이는 '강남스타일'·'젠틀맨'으로 전세계를 중독시키며 국제가수로 위상을 공고히 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2018.01.0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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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해도 되는 2NE1, ‘컴백홈’ 뮤비 ‘유튜브 K팝 차트 1위’

노래에 이어 영상도 1위다.2NE1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컴백홈(COME BACK HOM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유튜브에서 운영하는 K-POP채널에 따르면 3일부터 9일 기준으로 집계한 ‘유튜브 K팝 뮤직비디오 차트 톱 20’에서 '컴백홈'이 1위에, '해피(HAPPY)'는 3위에 올랐다.2NE1은 지난달 27일 정규 2집 음원 공개 후 주요 음원사이트 ‘올킬’은 물론 수록곡 10곡을 차트 톱10 안에 줄세우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어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와 3위에 오르면서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2NE1의 이번 ‘컴백홈’ 뮤직비디오는 역대급 제작비를 투입해 마치 SF영화 같다는 평을 받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해피’ 뮤직비디오 역시 2NE1 멤버들의 발랄한 매력이 돋보이는 영상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유튜브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2NE1뿐만 아니라 싸이 '강남스타일' 이 2위, '젠틀맨'이 5위, 싸이가 현아와 함께 한 '오빤 딱 내 스타일'이 6위에 올라 글로벌 유튜브 스타로서 싸이의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2NE1과 싸이 외에도 빅뱅 '판타스틱 베이비' 역시 9위에 랭크되면서 YG소속 가수들이 톱10안에 6개나 들어가는 위용을 뽐냈다. 한편 2NE1은 이번 주부터 정규2집 더블타이틀 곡 중 하나인 ‘너 아님 안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엄동진 기자 2014.03.12 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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