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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차트IS] ‘캡틴 아메리카4’ 주말 박스오피스 1위... 누적 131만↑

영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가 13일째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캡틴 아메리카:브레이브 뉴 월드’는 21~23일 31만 6147명이 봐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 수는 131만 2372명이다.‘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는 대통령이 된 새디우스 로스(해리슨 포드)와 재회 후, 국제적인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된 샘이 전 세계를 붉게 장악하려는 사악한 음모 뒤에 숨겨진 존재와 이유를 파헤쳐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2위는 21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퇴마록’이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11만 5471명이다. 같은 날 개봉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누적 관객 수는 7만 993명이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5.02.24 08:38
영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 10일 만에 100만 돌파 [차트IS]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가 100만 돌파에 성공했다.22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는 개봉일인 전날 6만 2482명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105만 8712명을 기록했다.이로써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는 개봉 10일 만에 100만 고지를 넘어서게 됐다. 올해 국내 개봉 영화 중 100만명 이상 본 작품은 ‘히트맨2’, ‘검은 수녀들’에 이어 세 번째다.지난 12일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는 대통령이 된 새디우스 로스와 재회 후, 국제적인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된 샘이 전 세계를 붉게 장악하려는 사악한 음모 뒤에 숨겨진 존재와 이유를 파헤쳐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2011),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를 잇든 ‘캡틴 아메리카’ 네 번째 시리즈로, 스티브 로저스(크리스 에반스)이 아닌 샘 윌슨(안소니 마키)이 캡틴 아메리카로 나서는 첫 영화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22 09:15
OTT

‘트리거’ 정성일 “‘더 글로리’ 임지연→차주영 활약, 뿌듯해”[인터뷰③]

배우 정성일이 ‘더 글로리’ 팀의 활약에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트리거’에 출연한 정성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정성일은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한 임지연, 차주영의 최근 활약을 언급하며 “‘더 글로리’는 작가, 감독님을 포함해 (배우) 모두가 각자 몫을 해줘서 잘된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출연진들의 활약은) 그 증명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이어 “임지연, 차주영 이 친구들이 각자 자리에서 잘하고 있으니까 너무 좋고 뿌듯하다. 시청자 입장에서 아무 생각 없이 드라마를 보다가 ‘나 아는 애였지?’ 하고 ‘잘 봤다’고 연락한다. 사석에서 만나도 재밌게 논다”고 덧붙였다.한편 ‘트리거’는 이 꽃 같은 세상, 나쁜 놈들의 잘못을 활짝 까발리기 위해 일단 카메라부터 들이대고 보는 지독한 탐사보도 프로 놈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총 12개 에피소드로, 19일 최종화가 공개된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18 15:14
OTT

‘트리거’ 정성일 “1990년대생 설정, 나도 놀랐다” [인터뷰②]

배우 정성일이 MZ 캐릭터 연기 비하인드를 전했다.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트리거’에 출연한 정성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정성일은 극중 1990년생 캐릭터를 연기한 것을 두고 “MZ를 표현하기 위한 노력은 없었다. 이력서에 1990년생을 적고 저도 놀랐다”며 “처음에는 제 원래 나이보다 다섯 살 정도 어리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 보이기 위해 따로 노력한 건 없었다. 의상이나 옷 입는 것도 그냥 제 옷을 많이 입었다. 제 평소 스타일”이라며 “개인적으로 한도(정성일)가 MZ와 비슷한 지점이 있다면 거침없이 상하 관계 없이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이라고 부연했다.한편 ‘트리거’는 이 꽃 같은 세상, 나쁜 놈들의 잘못을 활짝 까발리기 위해 일단 카메라부터 들이대고 보는 지독한 탐사보도 프로 놈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총 12개 에피소드로, 19일 최종화가 공개된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18 15:14
OTT

‘트리거’ 정성일 “김혜수, 사랑받는 느낌 들게 해” [인터뷰①]

배우 정성일이 김혜수와 호흡한 소감을 전했다.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트리거’에 출연한 정성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정성일은 김혜수와의 호흡을 묻는 말에 “김혜수 선배는 연기적으로나 인간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큰 사람이다. 제게 큰 영향을 준 선배님이자 누나”라며 “현장에서도 스태프들을 잘 아우르고 모두가 편하게 할 수 있게 끌어준다”고 말했다.정성일은 “(김혜수가) 사적으로, 동생으로도 잘 챙겨줬다.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애정으로 칭찬을 많이 해준다. 그래서 늘 내가 사랑받고 있다는 걸 느끼게 해준다”며 “정말 멋지고 나이스한 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정성일은 또 “연기할 때 파트너로서도 당연히 너무 좋다. (김혜수가) 눈이 커서 그 안에 내가 보였다. 이 사람 안에 들어간 느낌이었다. 누나는 눈만 보고 연기하면 된다. 주고받기만 하면 됐다.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이어 “현장에서 모니터하면서 배운 것도 있었다. ‘이게 이렇게 나오는구나’, ‘진짜 잘한다’ 싶었다. 동물적 감각이 있다. (김혜수의 연기는) 뭔가 명확하게 모니터를 뚫고 전달되는 느낌이다. 경험치는 절대 무시할 수 없구나 싶었다”고 덧붙였다.한편 ‘트리거’는 이 꽃 같은 세상, 나쁜 놈들의 잘못을 활짝 까발리기 위해 일단 카메라부터 들이대고 보는 지독한 탐사보도 프로 놈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총 12개 에피소드로, 19일 최종화가 공개된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18 15:14
드라마

우영우 지운 박은빈, 피투성이 눈빛…‘하이퍼나이프’ 3월 19일 공개

배우 박은빈이 전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지우고 ‘하이퍼나이프’로 강렬하게 돌아온다.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하이퍼나이프’는 과거 촉망받는 천재 의사였던 세옥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스승 덕희와 재회하며 펼치는 치열한 대립을 그린 메디컬 스릴러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변호사 우영우 역을 맡아 복잡한 캐릭터의 내면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제5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은 박은빈이 이번에는 기존과 180도 다른 얼굴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박은빈은 극중 존경하던 스승에 의해 나락으로 떨어진 섀도우 닥터 정세옥 역을 맡아 열연했다. 세옥은 뇌와 사랑에 빠져 수술이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천재 의사지만, 스승이었던 최덕희(설경구)에 의해 의사 면허가 박탈당한 뒤, 섀도우 닥터로 살아가는 인물이다.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연기 인생 최초로 의사 캐릭터에 도전한 것은 물론 ‘최덕희’ 역을 맡은 설경구와의 격렬한 대립을 통해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18일 공개된 스틸은 피로 얼룩진 수술복을 입고 수술에 몰두한 모습부터 날카로운 눈빛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장면, 감정을 주체하지 못한 채 오열하는 순간까지 정세옥의 입체적인 면모를 담아냈다. 특히 박은빈은 섀도우 닥터로서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위태로운 삶을 이어가는 캐릭터의 광기와 집착을 디테일하게 표현하며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연출을 맡은 김정현 감독은 “박은빈 배우가 기존에 가진 이미지와 상반된 ‘정세옥’이라는 인물을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더욱 생생하게 살려냈다. 지금껏 본 적 없는 박은빈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설경구 또한 “박은빈 씨가 이런 역할을? 그 부분이 새롭고 재미있겠다 생각했다. 박은빈 씨가 이 작품을 결정하는데 큰 몫을 했다”고 극찬을 전해 기대감을 높인다. 박은빈은 “캐릭터 설정이나 구성이 신기한 부분이 있었다”면서 “여러모로 복잡다단한 ‘세옥’이의 내면과 외면을 한번 잘 표현해 보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던 작품이었다”고 밝혔다.‘하이퍼나이프’는 내달 19일 디즈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8 13:46
영화

‘캡틴 아메리카4’,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79만명 돌파 [차트IS]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가 첫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꿰찼다.17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는 개봉 첫 주말(2월 14일~2월 16일) 사흘간 58만 3860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79만 2708명이다. 이는 권상우 주연의 ‘히트맨2’(42만 5190명), 송혜교 주연의 ‘검은 수녀들’(58만 8488명)의 개봉 첫 주말 스코어를 앞선 수치로, 올해 개봉작 중 최고 성적이다.‘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는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2011),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를 잇든 ‘캡틴 아메리카’ 네 번째 시리즈다.샘 윌슨(안소니 마키)이 캡틴 아메리카로 나서는 첫 영화로, 대통령이 된 새디우스 로스와 재회 후, 국제적인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된 샘이 전 세계를 붉게 장악하려는 사악한 음모 뒤에 숨겨진 존재와 이유를 파헤쳐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17 08:37
드라마

[정덕현 요즘 뭐 봐?] ‘트리거’, 가짜뉴스 판치는 세상에 던지는 속 시원한 일침

가짜뉴스가 판치는 세상이다. 일단 정보가 너무 많아졌고, 비슷한 정보들을 똑같이 복제해 쏟아내는 매체들도 많아졌다. 그러니 뭐가 실체적 진실인지 알 수가 없다. 슬쩍 가짜뉴스를 띄워 자신들의 배를 채우려는 이들이 많아질 수 있는 환경이다. 대중은 혼란스럽다. 명백한 진실조차도 믿어지지 않고, 그럴듯한 거짓에 휘둘리는 현실. 뉴스의 공신력은 갈수록 떨어진다. 믿고 싶은 것만 믿고, 듣던 것만 듣다 보니 이를 이용하는 이들도 많아진다. 답답한 속을 뻥 뚫어주는 ‘진실 보도’에 대한 갈증은 그만큼 더 커질 수밖에 없다.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트리거’는 바로 그 갈증을 정곡으로 찌르는 작품이다. 탐사보도팀 ‘트리거’를 이끄는 오소룡(김혜수) 팀장이 바로 그 시원한 사이다 역할이다. 진실 추적을 위해서는 패러글라이더를 타고 잠입할 정도로 열정적이고, 보도하면 죽인다며 총구를 들이밀어도 물러서지 않는 패기를 가진 PD. 심지어 사장이라고 해도 진실보도를 가로막으려 하며 맞서 싸운다. 다소 과장되게 그려지긴 했지만, 실제로 이런 인물이나 탐사보도 프로그램이 현실에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과거 MBC ‘PD수첩’이 이런 역할을 했던 적이 있었고, SBS ‘그것이 알고 싶다’도 마찬가지였다. 탐사보도가 가진 뾰족함에 방송사가 곤혹스러워지기도 하고, 그래서 아예 대표를 갈아치워 보도국 사람들을 좌천시키는 드라마 같은 일이 실제로 벌어지기도 했다. 과잉 취재로 몰려 세상의 지탄을 받게 된 오소룡이, 팀에서 좌천돼 아이스링크를 관리하게 되는 장면이 그저 웃고 넘길 농담 같은 느낌을 주지 않는 건 그래서다. 한때 방송장악을 하기 위해 교양 PD들을 아이스링크 관리로 보냈던 MBC 사태가 떠올라서다. 트리거팀이 창고 같은 곳에서 일하는 광경 또한 그 시절에는 실제 현실이 아니었던가. 이런 장면들은 결코 우리네 언론에 있어서는 드라마 속 이야기만이 아니다. 오소룡 같은 돈키호테에 대한 갈증은 바로 이런 현실에서 생겨난다. 하지만 진실을 가리려는 권력자들과 돈키호테 한 명만으로는 대적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트리거’는 여기에 조직과 스스로 선을 그어 왕따를 당하는 한도(정성일)와, 계약직이라 더 절실하게 취재에 임하며 그런 그를 챙겨주는 오소룡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강기호(주종혁)를 팀으로 꾸려 놓는다. 자발적 왕따거나 타의적 왕따이기 때문에 오히려 조직의 논리와는 다른 언론으로서의 소신을 다할 수 있다는 건 의미심장한 이야기다. 방송사가 가진 경영적 선택과 공영적 선택 사이에서 언론이 가진 딜레마가 그 안에 담겨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팀원으로서 베테랑 작가 홍나희(장혜진)는 프리랜서 작가라는 점에서 한도나 강기호와 비슷한 위치에 서 있다. 하지만 이들이 모두 조직에서 밀려난 위치에 서 있다는 점은 이들의 인간적 한계이자 약점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계약직을 정규직으로 바꿔주겠다는 윗선의 청탁 앞에 중요한 인터뷰 내용을 고의로 누락시키는 강기호의 모습은 PD로서는 비난받아 마땅하지만 인간적으로는 이해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또 탐사보도 베테랑 작가가 드라마 작가가 되기 위해 대본을 쓰는 일은 실제로도 자주 있는 일이 아닌가. 프리랜서인 작가들은 아마도 이런 선택을 통해 실제 탐사보도에서는 채워지지 않았던 갈망들을 드라마를 통해 풀어냈을게다. ‘트리거’는 이같은 개개인의 약점들이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팀이기 때문에 가능한 소신과 자존심이 진실 보도라는 대의를 향해 나갈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돈키호테처럼 혼자 돌진하는 오소룡을 붙잡아주는 것도 바로 이 팀이 가진 힘이다.‘트리거’는 초반만 해도 ‘활극’적인 요소들이 많았다. 오소룡과 트리거팀의 활약을 극적으로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에게 시원한 사이다를 안겨주는 이 캐릭터들을 매력적으로 그려내기 위함이다. 그래서 사건들은 무거웠지만 이를 풀어가는 과정은 경쾌했다. 하지만 뒤로 갈수록 드라마는 점점 무거워진다. 활극적인 판타지 보다 현실적인 어려움들을 채워 넣는다. 트리거팀의 맹활약은 이를 저지하려는 세력에 의해 ‘무리한 취재 방식’이라는 빌미가 되기도 한다. 활극에서 현실로 돌아오는 이러한 극 구성은 아무래도 가짜뉴스가 판치는 세상에서 진실 보도라는 언론의 문제가 그저 가벼운 판타지로만 다룰 수는 없다는 걸 말해주는 것일게다. 현실의 갈증이 빚어낸 드라마지만, 드라마는 이를 통해 현실의 변화를 촉구하고 있다. 정덕현 대중문화 평론가 2025.02.17 05:40
영화

안소니 마키 ‘캡틴 아메리카4’, 1위 출발…오프닝스코어 12만 [차트IS]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가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다.13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는 개봉일인 전날 12만 3239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는 대통령이 된 새디우스 로스와 재회 후, 국제적인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된 샘이 전 세계를 붉게 장악하려는 사악한 음모 뒤에 숨겨진 존재와 이유를 파헤쳐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2011),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를 잇든 ‘캡틴 아메리카’ 네 번째 시리즈로, 스티브 로저스(크리스 에반스)이 아닌 샘 윌슨(안소니 마키)이 캡틴 아메리카로 나서는 첫 영화다.이날 오전 10시 기준 예매량 11만 2053장, 예매율 40.1%를 기록 중인 만큼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 흥행세는 주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의 등장에 ‘히트맨2’는 2위로 내려왔다. ‘히트맨2’의 일관객수 1만 5063명, 누적관객수는 237만 9101명이다. 4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2.13 10:01
영화

마블의 추락은 어디까지..날개 잃은 ‘캡틴 아메리카4’ [IS리뷰]

“그렇게 쉽지 않을걸.”새롭게 방패를 계승한 캡틴 아메리카, 샘 윌슨은 이렇게 말한다. 만만히 보지 말라는 뜻이었으나 그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의 오랜 부진을 뒤집을 수 있을지, 그 미래와도 겹쳐 보인다.12일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이하 ‘캡틴 아메리카4’)는 MCU의 페이즈5에 해당하는 작품이자, 9년 만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의 새 영화다. 지난 2019년 전임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크리스 에반스)를 비롯해 토니 스타크 등 대중에게 익숙한 히어로들이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끝으로 퇴장한 후 6년째 과거의 아성을 뛰어넘는 작품이 등장하지 못한 상태에서 도전장을 내민다.구원투수로 마운드에 선 건 안소니 마키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2014)에서부터 스티브 로저스의 조력 히어로 ‘팔콘’ 샘 윌슨을 연기 해왔다. ‘비백인’ 캡틴 아메리카로 주목받은 만큼 윌슨의 설정도 로저스와는 결이 다르다. 2차 세계대전에 자원입대해 슈퍼 솔져 혈청을 맞고 강화 인간이 된 백인이었기에 작품 밖에서도 ‘보수의 아이콘’으로 통한 전임 캡틴 아메리카와 달리, 윌슨은 평범한 인간의 몸으로 한계를 최대한 타개해야 한다.작품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미국의 새 리더, 대통령 선거를 치르며 출발한다. 선출된 건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를 비롯한 여러 시리즈에서 원년 어벤져스의 앞길을 막아오며 고심 끝에 해체의 원흉 국무장관 새디어스 로스(해리슨 포드)다. 그는 신물질인 아다만티움을 두고 각국이 촉각을 곤두세우는 가운데 자원을 공평하게 배분해 평화를 지키기 위해 새 어벤져스를 내세우고자 한다. 윌슨은 그의 행보가 탐탁지는 않지만, 평화에 뜻을 함께하기 위해 정부에 기꺼이 힘을 빌려준다.윌슨과 대조를 이루는 건 스크린에선 처음 등장하는 최초의 흑인 캡틴 아메리카 이사야 브래들리(칼 럼블리)다. 그는 정부에 철저히 이용당하고 버려졌기에 제자 격인 윌슨의 행보가 우려되던 가운데 수상한 배후에 의해 로스 대통령 저격 사건에 조종당한다. 윌슨은 브래들리의 의혹을 벗기고, 혼란스러운 세계를 바로잡기 위해 빌런 추격에 발 벗고 나선다. 공군 출신 새 캡틴의 전장은 하늘이다. 날개도 비브라늄으로 무장했으며 시원하게 창공과 적을 가른다. 특이점은 인질은 물론이고 적의 목숨조차 구하려하는 그의 선량함이 반영된 전투 방식이다. 또 업그레이드된 슈트의 화려한 기믹이나 “혈청 맞을걸”이라고 후회하면서도 ‘중꺾마’(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를 보여주는 그는 팔콘 시절을 다시 보게 한다.다만 세계 정세 힘겨루기와 배후 추적을 그린 정치 서스펜스 요소와의 밸런스는 아쉽다. 긴장감 없이 분량을 할애한 탓에 몰입을 해친다. 또한 미국이 우방국이었던 일본과 충돌을 빚지만, 윌슨이 대표하는 ‘새로운 미국’이 구해내는 점도 속이 훤해 유치하다. 국가에 충성한다는 대의보단 개인의 선의를 믿는 윌슨의 캐릭터 성은 매력적이지만 그 행동이 결과적으론 세계가 외계 침공으로 망해도 패권은 미국이 쥐겠다고 읽히니 공감이 반감될 수밖에 없다. 진정한 리더십이 부재한 작품 밖 현실 미국의 욕망이 읽히는 건 흥미롭다. 작고한 배우 윌리엄 허트를 대신해 해리슨 포드가 빚은 로스 대통령은 무능하고 심약하지만 통제욕이 강한 보스다. 종국에는 그 자신이 경계해 온 존재가 되어 ‘붉게’ 변하는 장면은 현실을 겨냥한 블랙 코미디로 읽히기까지 한다. 그런 리더를 품고 초인이 아닌 ‘새 캡틴’이 역설적이게도 멋진 신세계(브레이브 뉴 월드)를 재건한다는 불확실성이 새 어벤져스의 주요한 테마가 될 전망이다. 심지어 17년 만에 MCU에 복귀한 이번 주요 빌런의 이명또한 공교롭게도 ‘리더’다.글로벌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일단 20년 전 한국 영화 ‘달콤한 인생’을 소환해 벽돌 액션을 오마주 했다는 줄리어스 오나 감독의 팬심 고백은 ‘K국뽕’을 겨냥한 기만 같다. 한국 관객이 글로벌 최초 개봉 시험대로 여겨지는 게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빛바랜 MCU 영광을 되찾아 보겠다는 궁여지책으로 느껴질 정도로 임팩트 있는 장면도 아니다. 그간 비판을 받아온 어색한 CG도 만연하다. 개봉 하루 전 기자시사회를 열고 소셜 리액션조차 단속해 리뷰 엠바고를 개봉 당일 해제하는 게 자신감 부족의 방증인 듯 하다. 118분. 쿠키 1개.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2.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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