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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베이스원, 24일 미니 5집 컴백…이번엔 ‘블루 파라다이스’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파라다이스’ 2부작을 선보인다.제로베이스원은 3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의 보이스 티저를 게재하며, 앨범명을 최초 공개했다.보이스 티저에는 칠흑 같이 어두운 밤, 누군가 공중전화 부스의 수화기를 통해 “파인드 블루”라는 미션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에 ‘BLUE’의 의미에 다양한 해석과 추측이 잇따랐다.앨범 포스터도 베일을 벗었다. 건물들을 지나치자 등장하는 분수대를 중심으로 펼쳐진 풍경은 신비로운 무드를 자아내며 눈길을 끌었다. 제로베이스원의 컴백은 지난해 8월 발매된 미니 4집 ‘시네마 파라다이스’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이들은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를 통해 ‘파라다이스’ 2부작을 이어가게 됐다. 지난 앨범으로 운명, 영원, 사랑 등에 대한 아홉 멤버의 한층 성숙해진 서사를 담아냈다면, 이번 앨범으로는 ‘미스터리 청량’을 내세운 멤버들의 음악 여정이 마치 게임처럼 펼쳐질 예정이다.제로베이스원은 그간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4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리며 대체 불가 5세대 아이콘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미니 5집 컴백에 앞서 선공개한 수록곡 ‘닥터! 닥터!’도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QQ뮤직,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를 휩쓸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를 발매하고, 전격 컴백한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2.03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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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베이스원 리키, 이사배 만났다… 화려한 비주얼 자랑

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리키가 웹툰을 찢고 나왔다.리키는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 RISABAE에 업로드된 ‘이사배 메이크업’에서 웹툰 남자 주인공 메이크업에 도전했다.이날 리키는 “메이크업에 관심이 있다. 꼭 한 번 받고 싶었다”며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리키의 추구미에 맞게 이사배는 미스터리 웹툰 속, 다크하면서도 섹시한 남자 주인공 메이크업을 시작했다. 본격 메이크업에 앞서 눈썹을 다듬은 자신의 모습을 본 리키는 “장모님께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그림 같은 음영을 넣는 등 메이크업이 점차 진행되자 리키의 화려한 비주얼이 빛을 발했다. 이에 이사배는 “실물이 더 만화 같은 느낌이다”라고 연신 감탄했고, 반면 리키는 중간중간에 딸기음료로 당을 충전하는 반전미로 매력을 더했다.지난 20일 발매된 미니 5집의 선공개곡 ‘닥터! 닥터!’에 대한 이야기도 빠지지 않았다. 리키는 “노래 진짜 좋다. R&B 발라드 장르에, 커버 이미지는 유명한 이토 준지님의 작품이다. 치명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드로잉 기술을 즐겨 봤었는데, 커버 이미지에도 참여해 주셔서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리키는 “제가 평소에 하지 못했던, 제로즈(팬덤명)가 좋아할 것 같은 콘셉트의 메이크업을 하게 돼서 출연하기 정말 잘한 것 같다”고 팬 사랑 넘치는 출연 소감을 전했다.한편, 리키가 속한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월 24일 미니 5집을 발매하며, 본격 국내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들은 선공개곡 ‘닥터! 닥터!’만으로 국내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QQ뮤직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까지 휩쓸며 성공적 컴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5.01.31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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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베이스원, 연초 기세 좋네…日 EP로 현지 접수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일본 EP 1집 발매 동시 오리콘 데일리 랭킹을 접수했다.일본 오리콘 발표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은 일본 EP 1집 ‘프레젠트’로 추정 판매량 18만 9646장을 기록하며 1월 28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 이는 5세대 보이그룹 중 발매 첫 날 판매량 최고 수치다. 이 밖에도 일본 아이튠즈의 ‘팝 앨범’ 차트 1위, ‘K팝 앨범’ 차트 2위, ‘종합 앨범’ 차트 5위를, 일본 애플뮤직에서는 ‘K팝 앨범’ 차트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일본 라인뮤직 ‘톱100’에서는 앨범 수록곡인 ‘나우 오어 네버’와 ‘하나’ 그리고 ‘파이어워크’까지 세 곡이 차트인했다. 특히 최근 선공개한 국내 미니 5집의 ‘닥터! 닥터!’도 이번 앨범 발매에 힘입어 빌보드 재팬의 ‘핫 샷 송즈’ 12위를 차지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또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5일 ‘프레젠트’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나우 오어 네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는데 이 곡은 라인뮤직 ‘톱100’ 실시간 차트 2위에 오르며 현지 내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프레젠트’는 제로베이스원이 제로즈(팬덤명)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선물 같은 앨범이다. 일본 오리지널 신곡 4곡과 한국 활동곡 2곡의 일본어 버전 등 총 6곡이 담겼다. 제로베이스원은 국내 컴백을 앞두고 선공개한 미니 5집의 수록곡 ‘닥터! 닥터!’로 국내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QQ뮤직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까지 휩쓸었다. 제로베이스원은 2월 24일 미니 5집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1.30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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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핑크 ‘셧다운’ 뮤직비디오 7억 뷰 돌파 [공식]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다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7억 뷰를 돌파했다.2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셧다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24분께 유튜브 조회수 7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2년 9월 16일 공개된 지 약 2년 4개월 만에 팀 통산 15번째로 7억 뷰 영상 대열에 합류한 것.이 뮤직비디오는 당시 YG 역대 최고 제작비가 투입된 만큼 압도적 규모의 세트와 화려한 영상미, 블랙핑크의 히트곡을 오마주한 장면들로 큰 인기를 끌었던 터다. 실제 해당 영상은 약 18시간여 만에 4400만 뷰를 기록하며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등극한 바 있다.‘셧다운’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 장르의 곡으로, 원곡의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를 더해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래핑이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음원 역시 주요 차트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발매 직후 총 43개국서 아이튠즈 송차트 왕좌를 차지하더니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에 안착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서는 K팝 최초로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한편 명실상부 ‘유튜브 퀸’으로 우뚝 선 블랙핑크는 여전한 글로벌 파급력을 자랑하며 유튜브 내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이들의 공식 채널은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최다인 957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79억 회에 육박한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5.01.29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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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베이스원, 따뜻한 설 인사… “올 한 해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을사년 설날을 맞아 따뜻한 인사를 건넸다.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29일 오후 1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설날 인사 영상을 게재했다.“2025년 을사년의 새해가 밝았다”라고 힘차게 인사를 건넨 제로베이스원은 “저희의 에너지와 기운을 잔뜩 받아 이번 2025년은 제로즈(팬덤명)분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많은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이어 제로베이스원은 “올해 목표는 제로즈랑 함께 더 많은 추억 쌓기, 제로즈랑 오래오래 행복한 시간 보내기, 제로즈를 많이 사랑하기”라며 “2025년에도 많은 제로즈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예쁘게 봐달라. 제로베이스원과 함께 올 한 해도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기로 약속하자”라고 남다른 팬사랑을 전했다.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월 24일 미니 5집 발매를 앞두고, 수록곡 ‘닥터! 닥터!’를 선공개하며 본격 글로벌 인기몰이에 시동을 걸었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1위에 직행한 데 해외 음원 차트에서도 괄목할 성적을 거뒀다. 특히,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QQ뮤직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를 휩쓸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국내 컴백뿐 아니라 제로베이스원은 29일 일본 EP 1집 ‘프레젠트’도 선보이며 열도를 다시 한 번 뒤흔들 준비를 마쳤다. 한국과 일본에서 쌍끌이 흥행을 정조준한 제로베이스원의 광폭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5.01.29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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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세라핌, 설맞이 덕담 전해 “2025년 제일 잘 될 사람은 피어나 분들”

그룹 르세라핌이 설을 맞이해 팬들에게 힘찬 덕담을 전했다.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지난 28일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났다.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하면서 근황을 전했고 ‘기승전팬사랑’으로 피어나(팬덤명)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다. 멤버들은 ‘르세라핌과 설날 보내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라이브에서 ‘곶감 크림치즈’ 플레이팅에 나섰다. 곱슬머리, 곰돌이, 당근, 꽃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작품으로 웃음을 줬고, 이어 새해를 맞이해 행운 카드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르세라핌은 팬들이 한 해를 무탈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카드 만들기에 집중했다.올해 잘 될 사람과 대박 날 사람으로 팬들을 지목하고 “피어나 분들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것 드시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훈훈한 인사를 건넸다. 또한 “비밀이지만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라고 근황을 밝혀 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한편 르세라핌은 최근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며 기분 좋은 한 해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해 8월 발매된 미니 4집 타이틀곡 ‘크레이지’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 2주 연속 진입했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목전에 두고 있다. 또한 지난 28일 발표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2월 1일 자 ‘글로벌 200’(142위)과 ‘글로벌 (미국 제외)’(112위)에 자리하며 4주 연속 차트인했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5.01.29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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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지민 ‘후’, 英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 재진입

방탄소년단 지민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을 재탈환했다.지민의 솔로 2집 ‘뮤즈’의 타이틀곡 ‘후’가 2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7위에 오르며 2주 만에 '톱 10'에 재진입했다. 이 곡은 지난해 7월 발표됐음에도 여전히 ‘오디오 스트리밍’(9위), ‘싱글 스트리밍’(11위), ‘싱글 다운로드’(28위), ‘싱글 세일즈’(30위) 순위권에 자리하며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주 깜짝 재등장했던 정국의 솔로곡들도 차트인을 이어갔다. 솔로 앨범 ‘골든’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피지컬 싱글’에서 전주보다 무려 38계단 상승한 56위에 안착했고, 그가 가창한 2022 피파 월드컵 카타르 ™ 공식 사운드 트랙 ‘드리머스’는 ‘비디오 스트리밍’ 73위에 머물렀다.방탄소년단의 흥행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이어졌다.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1월 17~23일)에서 지민 ‘후’(12위)와 진의 솔로 앨범 ‘해피’의 타이틀곡 ‘런닝 와일드’(75위)의 순위가 전주 대비 각각 3계단 올랐다. 정국의 첫 솔로 싱글 ‘세븐’도 순위를 끌어올리며 84위에 자리했다. 지난해 11월 발표된 뷔와 박효신의 듀엣곡 ‘윈터 어헤드’는 74위에 랭크돼 꾸준한 인기를 자랑했다. 지민의 ‘뮤즈’(17위)와 정국의 ‘골든’(46위), 진의 ‘해피 - :')’(103위)가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순위권을 지켰다.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는 36위, 2018년 발매된 리패키지 음반 ‘러브 유어셀프 結 ‘앤서’’는 168위에 올랐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5.01.25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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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음저협, 2024년 음악 저작권료 4365억원 징수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음저협)는 2023년 음악 저작권료 4000억 원 시장을 돌파한 데 이어, 2024년에는 전년 대비 각각 7.38%와 8.95% 증가한 4365억 원을 징수하고 4,235억 원을 분배했다고 22일 밝혔다.2024년 한음저협은 복제 사용료를 제외한 전송, 방송 , 공연, 해외 사용료 분야에서 전반적인 증가세를 기록, 음악 저작권료 징수 실적을 확대했다.영상물 전송 서비스와 음원 플랫폼 등에서 발생하는 전송 사용료는 국내외 영상물 전송 서비스의 성장과 고도화에 발맞춰 선제적인 계약 체결과 징수 활동 강화를 통해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유튜브와 같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이 포함된 영상물 전송 서비스에서만 1000억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4년 총 전송 사용료는 전년 1721억 원 대비 약 15.5% 증가한 1989억 원을 기록했다.장기간 정체됐던 방송 사용료 분야에서도 전년 대비 약 49.5% 증가한 447억 원을 징수하며 의미 있는 회복을 이뤄냈다. 수년간 이어져 온 방송사들과의 계약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한 방송음악모니터링 사업(BROMIS) 구축이 작년 하반기에 마무리되면서 이를 기반으로 합의된 관리 비율을 적용해 지상파 방송사 징수금액을 일부 소급 징수, 방송 사용료 증대에 기여했다.콘서트, 노래방, 매장음악 등에서 발생하는 공연 사용료는 코로나19 이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2024년에는 공연 사용료로 총 548억 원을 징수하며 전년 507억 원 대비 약 8.1% 늘어났다. 또 해외 사용료는 총 377억 원으로, 2023년 273억 원 대비 약 38.1% 증가했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5.01.22 14:02
영화

CJ ENM 피프스시즌, ‘세브란스: 단절2’ 등 2025년 주요 라인업 공개

CJ ENM의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시즌(FIFTH SEASON)이 2025년 주요 라인업을 발표했다.지난해 총 14작품을 공급한 피프스시즌은 올해에는 공급 작품 수를 확대해 넷플릭스, 애플TV+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7개 이상의 TV 시리즈를 비롯, 영화·다큐멘터리 등 약 20여개의 콘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다. 먼저 제이슨 모모아 주연의 ‘Chief of War’(Apple TV+)와 니콜 키드먼이 출연하는 ‘Nine Perfect Strangers’(Hulu, Amazon) 시즌2, Binge의 스트리밍 기록을 경신한 인기작 ‘Strife’(Foxtel, Binge) 시즌2가 공급될 계획이다. 이어 제시카 차스테인이 주연으로 나서는 범죄 스릴러 ‘The Savant’(Apple TV+)와 미스터리 스릴러 ‘His & Hers’(Netflix), 플로렌스 퓨가 출연하는 ‘East of Eden’(Netflix), 스릴러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The Good Daughter’(Peacock)도 공급작품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피프스시즌의 자회사 The Story Collective(영국) 작품인 ‘A Thousand Blows’(Disney+)가 2월 공개를 앞두고 있다.영화 라인업도 눈여겨볼만하다. 제이슨 스타뎀이 출연하는 ‘A Working Man’이 오는 3월에, 스티븐 촙스키 감독과 빈스 본을 비롯한 초호화 캐스트의 ‘NONNAS’(Netflix)도 올해 개봉을 앞두고 있다. 태런 에저튼이 주연을 맡은 범죄 스릴러 영화 ‘She Rides Shotgun’도 공급한다. 밴 에플렉과 맷 데이먼이 설립한 제작사 Aritist Equity와 다수의 작품을 함께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 라인업도 다채롭다. 미국 스탠딩 코미디계의 전설인 앤디 카우프만을 조명하는 ‘Andy Kaufman Is Me’, 유명 사진작가 리처드 아베돈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Avedon’ 등 여러 웰메이드 다큐멘터리 작품들이 제작·공급될 계획이다.유통사업도 전 세계로 확대하고 있다. OTT 기업 훌루(Hulu)와 파트너십을 체결,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코미디 부문을 수상한 ‘Big Boys’ 시즌1~2와 다큐멘터리 ‘Bad Host: Hunting the Couchsurfing Predator’ 등을 서비스하며 북미 콘텐츠 시장 확대에 나섰다. 글로벌 OTT 플랫폼 로쿠(Roku)와도 오리지널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해 중남미, 호주 등으로 글로벌 영토 확장 중이며, 콘텐츠 제작사 ‘Sugar23’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피프스시즌의 2대 주주로 올라선 일본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 토호(Toho)와 함께 동서양 문화권을 포괄하는 글로벌 스튜디오로 도약하기 위한 논의와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CJ ENM 관계자는“피프스시즌은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겸비한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스튜디오로서 다양한 플랫폼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올해도 프리미엄 콘텐츠를 선보이는 동시에 토호와의 시너지를 통해 그 가치를 더할 예정”이고 전했다.한편 피프티시즌은 이날 ‘세브란스: 단절’ 시즌2를 최초 공개한다. 에미상과 피바디상 등 세계 유수 시상식을 휩쓴 작품으로, 시즌3 제작까지 확정됐다. 국내에선 애플TV+와 티빙(TVING)의 ‘Apple TV+’브랜드관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5.01.17 18:06
뮤직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스포티파이 20억 스트리밍... K팝 그룹 최초

그룹 방탄소년단이 ‘군 백기’에도 최초 기록을 하나 더 추가했다.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21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최신 데이터(1월 12일 자) 기준 20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K팝 그룹 중 단일 곡으로 스포티파이 20억 재생 수를 돌파한 팀은 방탄소년단이 최초다. 이 노래는 한국 가수 곡 중 최초로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 1위로 진입했으며, 발표 당시 첫날 스트리밍이 가장 많이 이뤄진 작품으로 기록됐다.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에 도달한 첫 번째 K팝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대중음악의 역사를 새로 썼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에 오른 한국 가수 최초의 곡이자 해당 차트에서 최장기간 정상에 머무른 K팝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특히 한국 대중 가수 중 처음으로 미국 4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 후보로 지명되면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일본 오리콘에서 해외 아티스트 중 최초로 단일 곡 8억 스트리밍을 넘겼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로 중독성 강한 신나는 리듬과 유쾌하면서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발표된 지 4년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명곡 반열에 올랐다. 지난 연말에는 미국의 연예 전문 매체 업록스가 선정한 ‘이번 세기 히트곡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방탄소년단 작품 중 처음으로 유튜브 조회 수 19억 회를 넘기는 등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5.01.14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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