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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MC몽 전폭 지지’ 배드빌런, 데뷔곡부터 터졌다... MV 1000만 뷰 돌파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의 신인 걸그룹 배드빌런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4일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3일 공개된 배드빌런의 데뷔 타이틀곡 ‘배드빌런’(BADVILLAIN)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11시 기준,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는 공개 17시간 만에 세운 기록으로 올해 데뷔한 신인 걸그룹 가운데 가장 빨리 1000만 뷰를 넘어섰다.더욱이 뮤직비디오를 접한 팬들은 “데뷔 타이틀곡이 너무 좋다”, “데뷔곡부터 퀄리티 저세상이다”,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뮤직비디오를 보니 감격스럽다”, “큰 성공을 거둘 운명”, “상상이상이다”, “생각보다 더 미쳤다”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내며 N회차 재생을 하고 있다. 배드빌런의 데뷔 타이틀곡 ‘배드빌런’은 강렬한 원코드 비트가 인상적인 힙합 베이스 댄스곡이다. 도입부부터 곡을 이끄는 멜로디컬한 메인 리프와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이 무게감을 전달하며, 반복적인 훅과 멤버들의 개성 있는 래핑이 강한 중독성을 갖는다. 가사에는 타인의 시선보단 우리만의 욕망인 목표를 갖고 자신감 있게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배드빌런은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설립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으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신 엠마와 원밀리언 출신 클로이영, MBC ‘방과후 설렘’으로 얼굴을 알린 휴이와 윤서, ‘비밀 병기’ 이나 빈 켈리 등 개성과 실력을 고루 갖춘 7명의 멤버들로 구성됐다. 특히 가수이자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MC몽이 1998년 데뷔 이후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을 걸고 신인 그룹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더 큰 관심을 얻고 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6.04 12:53
해외축구

'인구 14억' 중국은 왜 축구를 못하나 ① [이정우의 스포츠 랩소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경기가 1월 25일 막을 내렸다. 16강에 진출하지 못한 국가 중 특히 중국과 인도가 눈에 띈다. 중국은 2무 1패(골득실 -1), 인도는 3패(골득실 -6)를 기록했다. 세부 성적을 보면 눈길을 끄는 것이 하나 더 있다. 두 나라는 무득점에 그친 것이다. 24개 참가국 중 한 골도 기록하지 못한 나라는 중국과 인도뿐이다.인도는 2023년 중국을 0.04% 차이로 제치고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가 됐다. 두 나라의 인구를 합치면 28억 5000만 명이다. 전 세계 인구의 36%에 육박한다. 이렇게 풍부한 인적 자원을 가진 두 나라가 월드컵도 아닌 아시안컵에서 처참한 성적을 거둔 것이다. 사실 인도의 성적은 실망스럽지만 충격적이지는 않다. 크리켓, 필드하키를 제외한 인도의 스포츠는 국제 무대에서 변변한 성적을 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이를 반영하듯 25번 참가한 하계올림픽에서 인도가 획득한 메달은 35개(금10, 은9, 동16)에 불과하다. 금메달 10개 중 8개가 필드하키에서 나왔다. 역대 메달 순위는 57위.중국은 올림픽에 본격적으로 참가한 횟수가 10번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중국은 636개(금263, 은199, 동174)의 메달을 기록할 정도로 스포츠 강국이다. 메달 순위는 4위. 이렇게 올림픽 같은 국제 무대에서 많은 메달을 수확하는 중국이 유독 축구만 상상이상으로 못한다.현재까지 중국은 월드컵에 단 1번 진출했다. 2002 한일 월드컵에서 중국이 거둔 성적은 3패(득0, 실9). 당시 조별 예선 상대가 브라질, 터키, 코스타리카였다. 중국은 올림픽 축구에 2번 나왔다. 1988 서울 올림픽에서 그들이 거둔 성적은 1무 2패(득0, 실5)였다. 주최국 자격으로 자동 출전한 2008 베이징 올림픽 때도 중국은 1무 2패(득1, 실6)였다. 공산화되기 전 중화민국이 참가했던 1936 베를린, 1948 런던 올림픽까지 범위를 넓혀도, 결과는 2패(득0, 실6)다. 이렇듯 중국 축구는 세계무대에서 1승은커녕 한 골을 기록하기도 버거운 형편이다. 많은 스포츠 팬이 “중국은 왜 이렇게 축구를 못할까?”라는 의구심을 갖고 있다. 중국 축구의 처절한 성적에는 여러 이유가 얽혀 있다. 이중 필자는 국내에 덜 알려진 이유 위주로 분석해 봤다. 중국 축구를 가리켜 흔히 하는 말이 있다. “14억 명이 넘는 인구를 가진 나라에서 축구 잘하는 11명이 없나?” 하지만 이 질문은 잘못된 이해에서 나온 것이다. 스포츠 경기의 수준과 선수의 숫자는 한 국가의 총 인구에 의해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그 스포츠에 참가하는 사람들의 숫자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2018 월드컵 우승 국가인 프랑스를 예로 들어보자. 2023년 프랑스의 인구는 6800만이다.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만 프랑스 축구대표팀은 이 인구에서 무작위로 뽑는 것이 아니다. 프랑스에 있는 축구 선수들 중 최고의 선수만이 국가대표가 될 수 있다. 프랑스의 등록 선수는 210만이다. 따라서 프랑스 전체 인구의 3.1%가 축구 선수다. 유럽 국가 중 독일 다음으로 많은 축구 선수가 등록된 나라가 프랑스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 강호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한 일본은 어떨까? 2022년 일본에 등록된 축구 선수는 82만이다. 즉 일본 인구의 0.65%가 축구 선수다. 중국은 최근 자료를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에 2017년 중국축구협회의 자료를 참고했다. 2017년 중국의 등록 선수는 8만4422명으로 전체 인구의 0.0061%를 차지했다. 즉 중국 축구대표팀은 단지 8만 5000여 명의 선수 중에서 선발된 것이다. 이에 반해 닐슨 스포츠가 발표한 월드 풋볼 보고서에 의하면 2017년 중국의 축구 팬 수는 1억 8700만이었다. 전체 인구의 13.45%가 축구 팬인 것이다. 중국 축구가 성장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선수층이 얇기 때문이다. 특히 유소년 선수의 숫자가 많이 부족해 최상위 계층의 수요를 맞추지 못하고 있다. 중국의 유소년은 스포츠와 학업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중국에는 ‘가오카오(Gaokao)’라고 불리는 대입 국가시험이 매년 열리는데, 성적에 따라 학생의 미래가 결정된다. 가오카오가 성공하기 위한 유일한 선택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중국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다.중국 정부가 35년 동안 유지한 ‘한 자녀 정책’도 유소년 축구 활성화에 악영향을 미쳤다. 대부분의 중국 부모들은 그들의 유일한 자식이 축구를 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부에 매진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사회적 장벽은 여전히 남아있어 특히 13세 이상의 아이들은 공부에 방해된다는 이유로 축구를 그만둔다. 게다가 아이가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도 축구를 하려면 상당한 재정적 투자가 필요하다. 이에 노동자 계층의 아이들은 돈이 없어서 포기한다. 중산층 아이들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축구를 할 수 없다. 중국의 슈퍼리그는 2010년대 수십억~수백 억원을 쉽게 쓰며 세계적인 축구 스타를 끌어모았다. 이들로 인해 한때 리그의 인기는 올라갔고, 슈퍼리그 팀이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도 거머쥐었다. 하지만 외국인 선수들을 주축으로 한 클럽의 성공은 오히려 중국 축구에 독으로 작용했다. 리그 상위권 팀 대부분이 외국 스타 선수에 의존함으로써, 자국 내 유소년 축구 발전은 등한시했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 중국 축구가 성장하기 위해 유소년 축구에 투자돼야 할 돈이 단기간의 성적과 화려함에 쓰인 것이다.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객원교수 2024.02.02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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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보IS] 변요한X김무열, 상상이상 美친 시너지

변요한과 김무열의 케미가 화보에서도 빛났다. 영화 '보이스(김선·김곡 감독)'의 변요한, 김무열이 새로운 케미스트리를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보이스'에서 보이스피싱으로 모든 것을 잃고 절실한 추격에 나서는 한서준 역할의 변요한, 보이스피싱 본거지 기획실의 극악무도한 총책 곽프로 역할을 소화한 김무열의 열연 시너지를 담아냈다. 공개된 화보에서는 닮은 듯 하면서도 대비되는 두 배우의 모습이 눈에 띈다. 흑백과 컬러로 대비되는 색감은 영화 속 강렬하면서도 묵직한 두 캐릭터의 모습을 엿보이게 한다. 특히 김무열은 “현장에서 변요한은 ‘뜨겁다’로 밖에 설명되지 않았다. 정말 온몸을 던져가며 연기를 한다”며 촬영 현장에서도 강렬한 열정을 보여주었던 변요한에 감탄을 표했다. 변요한 또한 “현장에서 특히 편했다. 상대가 감정이 잡힐 때까지 기다려줬다"고 고마워했다. 한편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고 있는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김무열)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범죄액션 영화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09.28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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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주헌 종영소감 "촬영하며 행복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주헌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10일 소속사 솔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tvN 주말극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아동문학 전문 출판사 상상이상의 대표 이상인 역을 맡은 김주헌의 마지막 회 촬영 현장과 종영 소감을 담은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김주헌이 마지막 회 촬영에 참여하는 모습부터 촬영 대기 중 소품을 활용해 그림을 그리고 카메라를 향해 장난을 치는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담겨 있다. 특히 극 중에서 부하 직원으로 등장하는 박진주와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짝사랑 상대인 박규영과는 설렘 가득한 케미스트리를 발산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상 말미 김주헌은 파릇파릇한 들풀을 배경으로 등장, "드디어 '사이코지만 괜찮아' 모든 방송이 종료됐다.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좋은 호응들이 있었던 걸로 알고 있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시청자를 향한 감사함을 드러냈다. 이어 "(드라마를 찍으면서) 행복했던 부분들도 많았었는데, 그런 행복한 감정들이 잘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란다"는 따뜻한 인사를 남겼다. 김주헌은 이상인 캐릭터를 통해 극 초반 천연덕스럽고 웃픈 매력으로 극의 재미를 더했다. 후반부엔 활약이 증폭됐다. 서예지(고문영 역)에겐 든든한 대표의 모습을, 박규영(남주리 역)에겐 서툴고 어설픈 짝사랑남의 모습을 보여주며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 차기작으로 KBS 2TV 새 수목극 '도도솔솔라라솔'의 출연을 확정 짓고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26일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2020.08.10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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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②] 이제훈 "황폐해졌던 순간도…새로운 성장의 발판"

기다림의 시간이자, 우여곡절의 시간이었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여 개국에 동시 공개된 영화 '사냥의 시간(윤성현 감독)'은 공개 자체를 '감개무량'으로 표현할 수 있을 만큼 다방면의 관심을 받아야만 했다. 대외적 이미지는 썩 좋지 않았지만 화제성 하나는 잡았다. 그 중심에서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한 이제훈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얼굴'로 기다림에 대한 보답의 선물을 안겼다. '파수꾼' 이후 10년. 윤성현 감독의 세계를 지지하는 이제훈에게 '사냥의 시간'은 고민의 여지없이 선택한 영화였고, 시간은 다소 오래 걸렸지만 배우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책임을 다 한 현장이었다. 생고생 길을 자처하면서도, 도망치고 싶은 순간을 맞닥뜨리면서도 작품과 감독, 그리고 동료들에 대한 애정과 신뢰는 사그라들지 않았다. 작품의 완성도와 호불호 갈리는 평가를 떠나 배우들에겐 의미있는 필모그래피로 남게 될 전망이다. 윤성현 감독과 함께 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이제훈의 얼굴이 있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다. 관객 눈에도 보이는 1mm를 배우 본인이 모를 리 없다. "윤성현 감독 작품이라면 반사판도 들겠다"는 의지가 납득된다. '파수꾼'으로 배우의 초석을 다졌던 영화계 꿈나무는 어느덧 영화계 중심에서 이름값을 날리고 있다. 그럼에도 또 성숙해졌다는 속내. '사냥의 시간'은 이제훈에겐 '성장의 시간'이었다. ※인터뷰①에서 이어집니다. -'파수꾼' 기태도 그렇지만 '사냥의 시간' 준석도 꽤 거친 모습이다. "내가 평소에는 그렇게 욕을 잘하는 사람이 아닌데…. 윤성현 감독 앞에서 가끔씩 그런 모습을 보였나? 그건 잘 모르겠다. 하하. '파수꾼'이라는 영화를 찍으면서 서로에 대해 파악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친절하고 다정한 부분도 있겠지만 뭔가 화가나거나 거친 부분도 비춰지지 않았나 싶다." -그 또한 타 작품에서 볼 수 없는 이제훈의 매력을 끌어내는 윤성현 감독의 힘일까. "맞다. 윤성현 감독이어서 끄집어내 표현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작품마다 메인으로 보여지는 부분들이 있는데 '사냥의 시간' 준석은 거친 분위기를 풍겨야 했다. 한편으로는 기태보다 더 무거워졌고, 촬영도 녹록치 않았지만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했다." -지문 위주의 시나리오를 연기할 때 어려운 점은 무엇이었나."초반 상황은 각 캐릭터들의 대사를 통해 전해지다가 쫓기면서부터는 몸으로 설명하고 부딪쳐야 했다. 어느정도까지 상상하고 읽어야 하는지 글을 볼 땐 부족하게 느껴졌는데, 막상 촬영에 들어가면 '이게 이런 이야기구나'라고 바로 체득할 수 있었다. 확실히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보다 스토리보드가 나오고 촬영을 진행할 때 경험한 과정이 시사하는 바가 컸던 것 같다." -후반작업에도 공을 많이 들였다. "미술부터 사운드까지 굉장히 디테일한 손길로 탄생했다. 글이 그림이 되고 또 영상이 되는 과정이 새삼 놀랍게 다가왔고 '이게 영화구나' 싶기도 했다. 넷플릭스를 통해 여러 번 관람하면서 그런 부분들까지 눈여겨 봐주신다면 재미가 더 극대화 될 것이라 자신한다." -배우에게도 치열한 도전이었을 것 같다. "새로운 나를 만들어야 했다. 솔직히 '황폐해진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던 것 같다. 재미있는건, 촬영할 땐 빨리 작품에서 도망가고 싶었는데, 막상 끝나고 나서 돌이켜 보니 그 시간이 나를 또 한번 성장시키면서 성숙하게 만들어 준 것 같더라. 이후 작품에서 힘들고 지칠 수 있는 상황이 와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경험치가 쌓었다. '이렇게까지 나를 힘들게 하는 작품을 만날까?' 생각하면 아직은 없을 것 같다.(웃음)" -영화처럼 실제 쫓기는 감정을 느낀 순간도 있었나."학창시절 때 등교하는데 불량한 형들이 나를 부른 적이 있었다. 그날따라 하필 우유값이 들어있는 노란봉투가 가방에 있었는데 빼앗기면 안 될 것 같아 엄청 뛰었고 진짜 심장이 터지는 줄 알았다. 하교길에 겁이 나더라. '나를 기억하고 쫓아오는거 아니야?' 싶었다. 아직도 그 기억이 강렬하고 생생하게 남아있다." >>[인터뷰③] 에서 계속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사진=넷플릭스 [인터뷰①] 이제훈 '파수꾼'이 다시 설계한 '사냥의시간'[인터뷰②] 이제훈 "황폐해졌던 순간도…새로운 성장의 발판"[인터뷰③] 이제훈 "로망이었던 안재홍·최우식과 만남, 상상이상" 2020.05.06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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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③] 이제훈 "로망이었던 안재홍·최우식과 만남, 상상이상"

기다림의 시간이자, 우여곡절의 시간이었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여 개국에 동시 공개된 영화 '사냥의 시간(윤성현 감독)'은 공개 자체를 '감개무량'으로 표현할 수 있을 만큼 다방면의 관심을 받아야만 했다. 대외적 이미지는 썩 좋지 않았지만 화제성 하나는 잡았다. 그 중심에서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한 이제훈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얼굴'로 기다림에 대한 보답의 선물을 안겼다. '파수꾼' 이후 10년. 윤성현 감독의 세계를 지지하는 이제훈에게 '사냥의 시간'은 고민의 여지없이 선택한 영화였고, 시간은 다소 오래 걸렸지만 배우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책임을 다 한 현장이었다. 생고생 길을 자처하면서도, 도망치고 싶은 순간을 맞닥뜨리면서도 작품과 감독, 그리고 동료들에 대한 애정과 신뢰는 사그라들지 않았다. 작품의 완성도와 호불호 갈리는 평가를 떠나 배우들에겐 의미있는 필모그래피로 남게 될 전망이다. 윤성현 감독과 함께 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이제훈의 얼굴이 있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다. 관객 눈에도 보이는 1mm를 배우 본인이 모를 리 없다. "윤성현 감독 작품이라면 반사판도 들겠다"는 의지가 납득된다. '파수꾼'으로 배우의 초석을 다졌던 영화계 꿈나무는 어느덧 영화계 중심에서 이름값을 날리고 있다. 그럼에도 또 성숙해졌다는 속내. '사냥의 시간'은 이제훈에겐 '성장의 시간'이었다. ※인터뷰②에서 이어집니다. -박정민 외 안재홍, 최우식, 박해수는 이번 작품에서 처음 만났다."안재홍은 '족구왕' '응답하라1988' 등 작품을 보면서 '언젠가 꼭 같이 할거야'라는 로망을 품게 만든 배우였다. 사람이 기대를 하면 실망도 하기 마련인데, 재홍이는 기대 이상이었다. 안 좋아할 수 없는 배우이자 사람이었다. (최)우식이도 '거인'이라는 영화를 통해 반짝반짝 빛나는 친구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형님, 형님' 하면서 따르는데, '우식이 같은 친동생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다. 너무 데리고 다니고 싶은 동생이다. 그리고 (박)해수 형은 그 사람 본연이 갖고 있는 이미지에 반한 케이스다. '사냥의 시간' 속 한은 박해수가 아니면 안 된다는 마음이 컸다. 그리고 한은 섬뜩하지만 실제 박해수는 지금까지 내가 만난 사람 중에 가장 순박하고 착하다. 진짜 좋았다." -'사냥의 시간'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가 갈렸다. 만족도는 어떤가. "이 영화에 참여했다는 감사함이 일단 첫번째다. 그리고 '이런 영화가 한국에 있었나?' 생각해 보면 비교할 수 있는 작품이 딱히 없는 것 같다. 스토리적인 부분은 나 같은 경우 계속 곱씹는다. 왜 저렇게 진행되고, 의도는 뭐였는지, 스스로 해석하면서 궁금증이 생기면 한 두번 더 보는 습관이 있다. n차 관람이라고 하지 않나. '사냥의 시간'은 n차 관람 후 함께 이야기하기 딱 좋은 작품인 것 같다." -윤성현 감독에 대한 신뢰도 여전한가. "윤성현 감독이 그리는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이제 단 두 편이 나왔고, 두 편을 통해 보여준 세계는 10% 정도? 두 편이니까 2%가 될 수도 있겠다. 윤성현 감독과 두 작품을 함께 한 배우이자, 관람한 관객이자, 윤성현 감독 영화의 팬으로서 '빨리 세번째, 네번째 작품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도 크다. '사냥의 시간'만큼 오래 걸리지 않고 빨리 봤으면 좋겠다.(웃음) -윤성현 감독과 차기작을 또 함께 할 생각이 있나."너무 있다.(웃음) 무엇이 됐든 동행하고 싶다. 연기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 필요하다면 음향, 붐 마이크, 조명, 반사판도 들어줄 수 있다.(웃음) 안 불러주면 오히려 섭섭할 것 같다." -엔딩에 대한 생각은 어떤가. "발걸음을 돌리는 준석처럼 결국 어떻게든 맞서 싸우는 것이 인생에서 가야하는 방향 아닐까 싶다. 나도 피하기보단 맞서려는 의지가 강하다." -현재 헤어스타일이 '사냥의 시간'만큼 파격적이다."으하하. 사실 이건 굉장히 깔끔하게 하고 온 모습이다. 앞, 옆 뿐만 아니라 뒤도 장난 아니다. 차기작으로 넷플릭스 드라마('무브 투 헤븐')를 촬영 중인데 나중에 보면 아시겠지만 '뭐야, 저렇게 왜 했어!' 하실 정도의 비주얼을 하고 나온다. '사냥의 시간'보다 더 거칠고 와일드한 모습일 수 있다. 기대해 달라." -최근 펭수 음원발매를 응원했다. 직접 만나기도 했는데."일단 펭수라는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이전까지 팬은 아니었다. 근데 박정민 배우가 너무 좋아하길래 '왜 그렇게 좋아하냐'고 신기하게 물어보기도 했다. 실제로 만난 후에는 나도 너무 좋아졌다. 펭수의 귀여운 모습 뿐만 아니라 리액션, 사람들을 아우르는 포용력이 대단하더다. 노래도 들었는데 진짜 잘 하더라. '펭수 못하는게 뭐지?' 싶었다. 진심으로 펭수의 열렬한 팬이 됐다. 펭수를 지지하고 펭수가 가는 길을 따라 가려고 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사진=넷플릭스 [인터뷰①] 이제훈 '파수꾼'이 다시 설계한 '사냥의시간'[인터뷰②] 이제훈 "황폐해졌던 순간도…새로운 성장의 발판"[인터뷰③] 이제훈 "로망이었던 안재홍·최우식과 만남, 상상이상" 2020.05.06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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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①] 이제훈 '파수꾼'이 다시 설계한 '사냥의시간'

기다림의 시간이자, 우여곡절의 시간이었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여 개국에 동시 공개된 영화 '사냥의 시간(윤성현 감독)'은 공개 자체를 '감개무량'으로 표현할 수 있을 만큼 다방면의 관심을 받아야만 했다. 대외적 이미지는 썩 좋지 않았지만 화제성 하나는 잡았다. 그 중심에서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한 이제훈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얼굴'로 기다림에 대한 보답의 선물을 안겼다. '파수꾼' 이후 10년. 윤성현 감독의 세계를 지지하는 이제훈에게 '사냥의 시간'은 고민의 여지없이 선택한 영화였고, 시간은 다소 오래 걸렸지만 배우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책임을 다 한 현장이었다. 생고생 길을 자처하면서도, 도망치고 싶은 순간을 맞닥뜨리면서도 작품과 감독, 그리고 동료들에 대한 애정과 신뢰는 사그라들지 않았다. 작품의 완성도와 호불호 갈리는 평가를 떠나 배우들에겐 의미있는 필모그래피로 남게 될 전망이다. 윤성현 감독과 함께 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이제훈의 얼굴이 있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다. 관객 눈에도 보이는 1mm를 배우 본인이 모를 리 없다. "윤성현 감독 작품이라면 반사판도 들겠다"는 의지가 납득된다. '파수꾼'으로 배우의 초석을 다졌던 영화계 꿈나무는 어느덧 영화계 중심에서 이름값을 날리고 있다. 그럼에도 또 성숙해졌다는 속내. '사냥의 시간'은 이제훈에겐 '성장의 시간'이었다. -'사냥의 시간'이 우여곡절 끝 넷플릭스를 통해 드디어 공개됐다. "넷플릭스라는 플랫폼에서 공개된 자체가 신기하고 놀랍다. 예상을 못했던 일이라 지금으로썬 이렇게 볼 수 있어서 더 기분이 좋다. 전세계 190개국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점은 배우로서 고무적인 일이다." -주변 반응은 어땠나. "연락을 많이 받고 있다. 아무래도 현재 상황이 외출을 하거나 그런 부분에 있어 조심스럽다 보니까 TV나 태블릿을 통해 시청하는 분들이 더 많아진 것 같기도 하다. '너무 잘 봤다' '고생 많이 했겠다' '공포감과 에너지가 넘쳐나 긴장을 많이 했다' 등 이야기들이 많았다. 서스펜스 스릴러 장르를 충실하게 따르는 작품이다 보니 영화 의도에 맞게 봐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 -해외 반응도 궁금할 것 같다."월드와이드로 동시에 쏟아지는 반응을 경험하는 것이 사실 처음이다. 기사나 댓글을 통해 꼼꼼히 챙겨보고 있다. 신기하다. 앞으로도 넷플릭스에서 쭉 관람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유심히 살펴 보려 한다." -넷플릭스 공개까지 쉽지 않은 여정을 보내야 했다."2월 말로 개봉일을 확정짓고 베를린영화제에 갔을 때 '이제 드디어 개봉하는구나' 기뻤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여의치 않았고, 기약없는 기다림 속 넷플릭스를 만났다. 너무 뜻밖의 일이라 놀라기도 했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의연하고 침착하게 지켜봤다." -극장 개봉 포기가 아쉽진 않나."극장 개봉을 목표로 했던 작품이기 때문에 넷플릭스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한번쯤 이벤트 식으로 극장에서 보여질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좋을 것 같기는 하다. 감독, 배우들이 다 같이 기념으로 관객과의 대화를 할 수도 있고. 꿈 꿔 보고는 있다.(웃음)" -배우 입장에서 '기다림의 시간'은 어땠나. "기다림의 시간이라고 하면 윤성현 감독만 할까 싶다.(웃음) '파수꾼' 이후 개인적으로 윤성현 감독과 차기작을 함께 하기를 바랐던 마음이 컸고, 그렇기 때문에 공개되기까지 과정과 마음이 여타 다른 작품들과는 확실히 달랐던 것도 사실이다. 나도 그렇지만 감독님이 겪어내야 했던 과정들을 지켜보고 함께 나누면서 '앞으로 얼마나 더 좋은 일들이 있으려고?' '세번째 작품은 얼마나 재미있으려고 이러지?' 싶기도 했다." -'파수꾼' 이후 약 10년이 흘렀다. "10년 전 나는 단편영화를 찍으면서 막 배우 활동을 시작할 때였다. '파수꾼'이라는 무게감 있는 장편영화와 윤성현 감독을 만나 배우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배우로서 앞으로 나아가는데 중요한 시기였고, 실제로 나라는 배우의 초석을 크게 다지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윤성현 감독을 보면서 영화를 대하는 태도, 자세, 진지하면서도 자신의 모든 것을 내던지는 모습들을 많이 배웠다." -그 시간이 '사냥의 시간'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할까."맞다. 출연 고민을 크게 하지는 않았다. 윤성현 감독과 '파수꾼' 이후 형제처럼 가깝게 지내던 사이다 보니까, 혼자만의 김칫국일 수 있지만 '당연히 같이 하는거 아니야?' 그런 마음이었다.(웃음) 윤성현 감독의 프로젝트에 도움이 되고 보템이 되고 싶었다. 시나리오를 읽은 후에도 '사냥의 시간'이라는 세계관을 그림을 통해 빨리 보고 싶었다. '얼른 캐스팅 하고 으쌰으쌰 해서 멋진 작품으로 만들어보자'는 의지가 컸다." >>[인터뷰②] 에서 계속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사진=넷플릭스 [인터뷰①] 이제훈 '파수꾼'이 다시 설계한 '사냥의시간'[인터뷰②] 이제훈 "황폐해졌던 순간도…새로운 성장의 발판"[인터뷰③] 이제훈 "로망이었던 안재홍·최우식과 만남, 상상이상" 2020.05.06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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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현·서예지 주연 '사이코지만 괜찮아' 6월에 안방극장으로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6월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병동 보호사 김수현(문강태)과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서예지(문영)가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힐링 로맨스 드라마다. 김수현은 극 중 꿈도 희망도 없이 오직 장애가 있는 형을 위해 헌신적으로 살아가는 정신병동 보호사 문강태를 연기한다. 그는 심연에 우울함이 깊게 자리한 문강태를 그만의 섬세한 감정과 흡인력 있는 연기로 완성할 예정이다. 서예지는 반사회적 인격 성향을 지닌 인기 아동문학 작가 고문영으로 변신한다. 고문영은 극 중 감정이 없는 고장 난 인격체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자폐 스펙트럼(ASD) 장애가 있는 김수현의 형이자 그림 그리기가 취미이며 강태에게 유일한 가족인 문상태는 오정세가 연기한다. 박규영은 정신보건 간호사이자 김수현의 동료 남주리를 연기하고 김주헌은 아동문학 전문출판사 '상상이상'의 대표 이상인을 분한다. 극의 풍미를 더 할 조연 군단으로는 김창완(오지왕)·김미경(강순덕)·장영남(박행자)·강기둥(조재수)·박진주(유승재)·선별(장규리)가 합류한다. 김지현 kim.jihyun3@jtbc.co.kr 2020.03.05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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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의 마블리는 잊어라..'시동' 마동석 파격 변신

영화 '시동(최정열 감독)'의 마동석이 이제껏 본 적 없던 새로운 개성의 거석이형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동'은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강한 존재감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탄생시켜 온 것은 물론 1000만 관객을 불러모으는 흥행력까지 갖춘 배우 마동석이 '시동'의 정체불명 주방장 거석이형을 통해 역대급 캐릭터 변신을 예고한다. 탁월한 손맛으로 장풍반점을 책임지고 있는 주방장 거석이형은 과거를 알 수 없는 베일에 싸인 인물이다. 단발머리, 핑크 맨투맨, 헤어밴드까지 상상이상의 비주얼로 지금까지 그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거석이형으로 분한 마동석은 전작에서의 강렬한 이미지를 벗고 한층 친근하고 인간적인 캐릭터로 웃음을 선사,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최정열 감독이 “거석이형으로 분한 마동석을 보는 순간, 독보적인 캐릭터의 탄생을 직감했다”라고 전할 만큼 전에 없던 캐릭터를 소화한 마동석은 우연히 장풍반점에 정착하게 된 택일과 티격태격 케미를 발산하는 것은 물론 웃음을 자아내는 유쾌한 매력으로 극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시동'은 12월 개봉한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11.12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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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의 맛' 시즌1, 21일 마침표 재정비…후속은 '미스트롯'[공식]

'연애의 맛'이 시즌1을 마무리한다. 재정비 후 돌아온다. 후속은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이다.TV조선 측은 19일 "대한민국 싱글들의 마음을 저격하며 목요일 밤 안방극장을 설렘으로 물들였던 '우리가 잊고 지냈던-연애의 맛'이 시즌1을 마무리하고 시즌2를 위한 재정비에 들어간다. '내일은 미스트롯'이 그 자리를 채운다"고 알렸다. 이에 따라 '연애의 맛' 시즌1은 21일 방송을 끝으로 마침표를 찍는다.28일 첫 방송될 '내일은 미스트롯'은 날로 뜨거워지는 대한민국 트로트 열풍에 화력을 더하고, 제2의 트로트 전성기를 이끌 차세대 트로트 스타를 뽑는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한해 추정 수입만 100억에 달하는 '트롯 드림'을 이루기 위해 모인 예비 트롯걸들의 치열한 경쟁,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장윤정, 노사연, 이무송, 조영수, 신지, 김종민, 박명수, 붐, 장영란, 남우현, 크리스티안, 김소희를 비롯한 12인의 마스터 군단이 예선부터 참여해 꼼꼼한 심사를 진행한다.이와 관련,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황이모'로 활약한 황인선과 '원조 군통령' 걸그룹 라니아의 멤버 혜미가 '미스트롯'에 사활을 건 도전에 나선다. 무엇보다 황인선은 '프로듀스 101' 시즌1 이후 대만 등 해외매체에서도 음악적 역량으로 주목받았지만, 계속된 음반 활동에도 대중들에게 각인되지 못했던 상태. '미스트롯'을 통해 네 번째 오디션에 도전하게 된 황인선은 솔직한 지원 동기를 밝힌 후 "항상 이모로서 뭘 해결해 줘야하는 어떤 부담감이 있었다면, 여기는 너무 많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 조언도 해주시고, 너무 많은 도움이 된다"라고 벅찬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특유의 음악적 역량을 거침없이 발휘하며 무대를 장악한다.혜미 역시 '100억 트롯걸'이 되기 위한 '트롯드림'에 도전한다. 핫보디 속 숨겨진 노래 실력을 거침없이 뿜어내며 첫 등장부터 '미스트롯'의 무대를 들썩이게 만든다. 혜미의 무대를 감상한 '미스트롯' 마스터들은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눈빛과 남다른 퍼포먼스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제작진은 "첫 도전도 떨리지만, 모든 것을 다 버리고 다시 시작하는 재도전은 더욱 떨린다. 그런 의미에서 황인선, 혜미의 용기 있는 재도전에 박수를 보낸다. 경험과 연습에서 흘러나오는 압도적인 열창, 상상이상의 열광적인 무대를 기대해 달라. '연애의 맛'이 시즌1을 마무리하고 재정비에 들어간다. 아쉬움을 느낄 시청자들에게 '미스트롯'이 목요일 밤, 힐링과 더불어 각별한 떨림을 안겨줄 트로트 오디션의 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내일은 미스트롯'은 28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2019.02.19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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